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피블코인 PIBBLE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코인은 SNS 활동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컨텐츠 공유 플랫폼입니다. 누구나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블록체인 서비스가 될 것이며, 암호화폐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9월 1차 클로즈알파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약 200명 정도 테스터들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으로 설치해 테스트 중입니다. 일반인과 전문가 등의 크리에이터들의 사진,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코인(PIBBLE COIN)이 차별화된 서비스로 새로운 SNS문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사용자가 참여하면 할 수록 피블코인을 보상으로 이뤄지게 됩니다. 이를 통해 저작권을 보호하며 공유 경제를 실현, 창작에 대한 보상까지 제공해 일석삼조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피블코인은 약 5가지 부분에서 기존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는 차별화된다고 합니다. 먼저 미디어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공유하는 플랫폼 참여자들은 피블코인과 피블브러시라는 보상을 받게 됩니다.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혹은 누군가에게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하는 행동만 해도 자신 그리고 누군가에게 암호화폐, 즉 피블코인으로 보상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피블은 커머스용 콘텐츠를 게시하고 판매하는데 보다 진보된 P2P 커머스 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블코인이나 피블브러시를 통해 플랫폼 내에서 직접 결제가 이뤄지며, 그 과정은 안심결제 커머스로 서비스상에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피블은 자신의 콘텐츠를 알리고 싶은 참여자가 보상 시스템을 사용해 자신을 팔로우한 유저에게 대가를 지급함으로서 자발적인 광고 수신이 가능해 쾌적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간 직접 크라우드 펀딩을 모집할 수도 있으며, 자신의 피블코인이나 브러시로 펀딩을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특정 주제에 따라 다른 참여자들의 콘텐츠를 모으고 그 큐레이션을 소모함에 따라 보상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큐레이터 뿐만 아니라 원작자에게도 보상이 분배되기 때문에 보상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데 일조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피블코인에 대해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차적으로 글로벌 스타 및 한류 스타 등의 마케팅을 통해 SNS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