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모 코인 AMO Coin 정보 및 빗썸 상장 소식


금일자 1월 2일, 국내 대형거래소인 빗썸에서 아모 코인 AMO Coin이 상장을 했습니다. 픽썸 1라운드 투표 결과 2위로 선정된 블록체인이며, 1위는 다들 아시다시피 롬(ROM)입니다. 여튼 이번 2위 코인이 상장되면서 신규 상장을 기념하여, 5천만 개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먼저 아모 코인은 어떤 플랫폼인지 알아봐야겠지요? 


아모코인은 정보보안 업계에서 매우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펜타시큐리티시스템(주)가 진행하는 자동차 데이터 거래 플랫폼입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라 하면 보안 업계 쪽인데, 많이들 알고 있는 클라우드브릭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블록체인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운전자가 발생시키는 데이터, 자동차가 발생시키는 데이터, 기기정보 및 차 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존에 관리되지 않고 버려지던 자동차 데이터를 블록체인 및 스마트컨트랙트 기술과 접목해 아모 마켓(AMO Market)에서 거래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아모 코인은 2018년 6월 9일에 최초 발행한 따끈따끈한 신규 코인입니다. 시장 유통량은 대략 90억 개이며, 시가 총액은 약 183억입니다. 거래 가격은 0.002 달러로 대략 2원으로 상장을 하게 됩니다. 아모 플랫폼을 통해 자동차 데이터 마켓의 운영과 관리기능을 제공하며, 아모 마켓 운영 정책 및 데이터 정책, 보안 정책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IT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현재 빗썸 거래소에 2원에 상장된 이후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뭐 기대주였던 롬(ROM) 역시 상장과 함께 하락세를 보고 있는데요. 두 코인 모두 압도적으로 상위권을 차지했던 코인이지만 현재 비트코인 시장의 흐름이 약세라서 하락세를 보이는데, 횡보하는 모습도 슬슬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적당한 시점에 투자를 잘 하게 되면 약간의 익절 구간도 보이기는 한데, 투자 부분에 있어서는 앞으로 비트코인 시장이 어떻게 될 지 모르기 때문에 소신 껏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빗썸에서는 아모코인(AMO) 신규 상장과 함께 5천만 개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금일만 진행 되며, 1일간 거래 금액의 기여도에 따라 35,000,000 AMO가 차등 지급됩니다. 그러니 자전거래를 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며 한 번 뻠핑을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횡보를 하며 계속 줍는 분들도 분명 있겠지요. 그리고 거래금액 상위 1~3등에게 추가로 200만, 90만, 60만 AMO도 지급하며 특정 순서에 외부 입금을 한 회원에게 AMO도 지급합니다. 거기에 전체 외부입금 수량 상위 1~3등을 대상으로도 추가 AMO를 지급하니, 기존에 아모 코인을 보유하고 있던 분들이라면, 장투를 생각하더라도 잠깐이나마 빗썸으로 옮겨서 혜택받아 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글만 써도 코인을 주는 커뮤니티 비트마스터 https://www.bima.kr/boxgoon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