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토렌트 한글(utorrent) 다운, 광고 제거 및 깔끔하게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렌트 한글을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광고 제거는 물론이며, 설치에 있어서 별도의 광고 프로그램 없이 설치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 토렌트를 설치하고 다른 시드나 프로그램을 받지 않았는데 느려지는 문제는 없다고 보는데요. 단순히 설치를 하고 느려졌다면, 설치 중간에 다른 AD 프로그램을 설치함으로서 인해 생기는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torrent 프로그램이 있는데, 저는 유토렌트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비트토렌트는 트론이라는 암호화폐 코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이렇게 요즘에는 비트코인 관련 사업과 활동에 주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정식 유토렌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출시된 유토렌트웹은 기존의 uTorrent와는 달리 인터넷 웹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한 토렌트 클래식 다운로드 방법과 함께 광고 제거, 그리고 깔끔하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일단, 현재 인기 프로그램은 PRO이지만, 일반 라이트 유저라면, BASIC 무료 버전만 이용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설치 버전은 토렌트 한글 기준으로 uTorrent 3.5.5(Build 44954)입니다. 일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공유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정식 버전을 받아 주심이 좋습니다. 뭐 이전 버전을 쓰고 싶다고 하면, 다른 곳에서 구해야하겠지만, 최신 버전을 써도 문제가 없고 더욱 좋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겠죠?

 

 

 

 

 

 

 

유토렌트 설치에 있어서 일단 첫번째 깔끔하게 설치하기 위함은 이렇게 설치 진행 중에 뜨는 광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때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일단 현재 버전에서는 어베스트 프리와 오페라 웹브라우저 설치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토렌트 설치함에 있어서 별도로 필요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체크를 해제 해주셔야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 프리 부분에서는 "Decline"을 눌러 주시고, 오페라 브라우저는 "Install Opera browser"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주신 후에 Next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 외 설치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는 그냥 쓱 하고 다 설치하셔도 무방합니다. 일단 바탕화면이나 퀵 런치 아이콘, 데스크탑 아이콘은 설치되어도 삭제해도 되니까 일단 아이콘을 따로 보관하거나 쓰기에 유용하게끔 설정하기 위해 그냥 설치해주셔도 됩니다. 그 다음으로 넘어가면, Configuration 부분에 있어서는 호환성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나머지 부분은 그대로 두시고, "start uTorrent when Windows starts up" 부분만 체크 유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를 켰을 때, 자동 실행을 할 것인지 안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는 필요할 때만 켜면 되니까 체크 해제를 했는데, 매일 켜서 쓰시는 분들은 체크해두시면 됩니다.

 

 

 

 

 

 

 

일단 설치를 모두 마치게 되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일단 이 상태에서 기본적으로 모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렌트 한글로 깔끔하게 설치된 상태이며, 별도로 조작할 필요 없이 일반적으로 유토렌트를 사용하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과 왼쪽 하단에 위치한 광고가 지저분하게 느껴진다면, PRO 버전을 구매하시거나 간단하게 설정을 통해 광고 제거가 가능합니다.

 

 

 

 

 

 

 

 

 

 

토렌트 한글 광고제거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uTorrent 내 옵션 - 설정에 들어간 후에 고급 설정에서 3가지 값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3가지 값은 필터를 통해 쉽게 검색해 보시면 되고, 그 값을 True에서 False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offers.sponsored_torrent_offer_enabled

offers.left_rail_offer_enabled

gui.show_plus_upsell

 

 

이 3가지 값 설정을 참(T)에서 거짓(F)로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누르면 마지막 이미지처럼 깔끔하게 광고 제거가 된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토렌트 한글(utorrent) 다운, 광고 제거 및 깔끔하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해서 설치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단순히 유토렌트만 설치한다고 해서 CPU 점유율을 많이 잡아먹고 그러진 않습니다. 그런 이유가 있다면 모두 제거한 후에 이렇게 깔끔하게 설치해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도 아래 참조하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utorrent.com/intl/ko/utweb-inde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