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JEX 거래소(젝스) 에서 선물 마진거래 쉽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거래소는 JEX 거래소(젝스)입니다. 블록체인이 발전하면서 점차적으로 가상화폐(암호화폐)에 대한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들이 다양하게 런칭이 되고 있습니다. 뭐 국내에서는 많이 아시다시피 빗썸이나 업비트가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두 대형 거래소 역시 글로벌 거래소라 볼 수 있습니다. 해외까지 나아가면 바이낸스, 폴로닉스, 후오비, OKEX 등이 있습니다. 오늘의 JEX거래소는 업계 최초라고 볼 수 있는 팀이지만, 제품 개발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핵심 멤버들이 기존의 OKEX 핵심 창립 팀으로서 융자, 선물, 외환 등 여러가지 제품의 디자인과 개발 및 운영 업무를 주도했다고 합니다. 또한, OKEX를 떠난 후에도 창펑 자오는 자오의 바이낸스 거래 플랫폼의 초기 개설에 참여했으며, 현재 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경력의 베테랑 개발 및 운영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왜 일반 투자 소식이 아닌 선물 마진거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가?에 대해서는 진입장벽이 일단 쉬운 편이며 개인투자자들도 쉽게 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점과 하락장에서도 크게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방향 거래(오르는 쪽, 내리는 쪽)가 가능하기 때문에 예측을 맞추기만 한다면, 호황이든 불황이든 즉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처럼 이런 장에서도 수익을 꾸준히 낼 수 있고, 상승장에서도 함께 수익을 낼 수 있는 점이 장점이지요.














현재 거래되는 방식은 BTC와 USDT 통화로만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ETH 시장이나 원화 시장은 따로 없습니다. BTC보다는 USDT로 거래할 수 있는 코인들이 더 많은데요. 먼저 BTC 시장에는 JEX, ETH, LTC, EOS, DASH, ETF 코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USDT 시장에서는 BTC, ETH, EOS, BCH, DASH, HT, BNB, QTUM, OMG, NEO, WICC, ZIL, BTM, GNT, SNT, IOST, ELF 거래가 가능합니다. 현재 거래중인 코인이 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코인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지갑 이동을 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사실상, 위의 코인들로만 구성돼 있다면 기존의 국내 대형 거래소들과 비교해봤을 때 큰 메리트를 찾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글로벌 거래소에서 한글화가 잘 돼 있지만, 별도의 원화 시장도 없기도 하고 불편한 부분도 있으니까요. 그럼에도 강점이자 장점으로 둘 수 있는 점이라면, 바로 옵션거래나 선물거래가 있습니다. 뭐 이 말은 2017년도 말에 선물, 옵션 시장의 등장으로 많은 가치투자나 일반 투자자들이 피해를 보셨을 것이라 생각하며, 떡락장을 만들기도 했었기에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먼저, 현물파생이 선물 마진거래이고 선물파생이 옵션거래입니다. 거래와 수익 방식을 쉽게 말하자면, 비트코인 옵션이 설절된 현시점의 가격보다 마감일까지 최종적으로 올라갈 것인가? 아니면 내려갈 것인가?에 대해 간단하게 예상해서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1 또는 0이라고 볼 수 있지요. 그래서 옵션 마감일이 다가오면, 숏이 우세한지 롱이 우세한지 판단하며 투자하기도 하고 그렇씁니다.


옵션거래가 2월 14일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선물 만기가 2월 24일, 선물은 방향성 자체를 두고 매수 포지션이라고 하지만, 옵션거래의 특징은 만기일에 가까울 수록 선물지표로 항상 수렴하는 편입니다. 선물 값으로 되돌리는 것이 강한 것이 현 시점입니다. 예측에 대해서는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하고 보다 조심히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하락장에서도 다른 투자 방식과는 달리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럼 선물 마진거래는 어떨까요? 현재 JEX거래소(젝스)에서는 BTC 선물마진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물 시장의 등장은 호재라고도 볼수 있었는데 그는 바로 제도권 금융에 포함이 되었다라는 인식 때문인데요. 그로인해 듣보잡에서 금과 달러와 같은 상품과 비슷한 느낌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가격과는 비례하지는 않죠. 선물마진거래가 시작되면서 전체적으로 널뛰기장이 형성되었고, 2017년말 미친듯이 과열된 시장에서 지금은 널뛰기하며 시세를 맞춰나가고 있는 중이지요.


앞서 말했듯 현물파생이 선물 마진거래라고 볼 수 있는데 옵션거래가 그의 파생이기에 거래와 수익 방식은 비슷합니다. 결론적으로 비트코인이 오를 것에 배팅을 할 것인지, 내릴 것에 배팅을 할 것인지에 대해 정하고 수익을 내는 형식입니다.


그렇기에 일반 투자와는 달리, 하락장에서도 가격이 내릴 것이라는 것에 투자를 하게 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에 따라 상승하면 손해를 보게 되겠지만 말이지요. 이점이 기존의 거래소와는 다른 JEX 거래소(젝스)만의 이점이자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선물 마진거래가 시작된지 거진 1년이 조금 더 흘러가고 있는 상황에서 2800만 원까지 치솟았던 비트코인이 현재는 400만 원대에서 유지가 되고 있는데요. 물론 2년전에 비하면 많이 올랐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그 사이에 투자한 분들은 물려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발빠르게 대처를 하고 선물 쪽으로 뛰어 들었다면 수익을 내셨을 수도 있었겠지요. 여튼 현재는 비트에 의해 전체적으로 다른 코인들도 착해진 가격인 상태이며, 등락폭이 큰 편은 아닌 상황입니다.


그럼 왜? JEX 거래소인가? 이점이자 장점이라 볼 수 있는 점들로는 마진콜 가격은 표기된 가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로 마진콜이 될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표기된 가격 5개 최대 현물 거래 지수를 사용하고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변화곡선이 매우 평온한 편이며 극렬한 파동이 없어 큰 부담을 덜어줍니다. 거기에 최대 100배 레버리지를 더욱원활하게 조절도 가능하며, 통일되게 USDT 마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일반 투자에 비해서는 다소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옵션, 선물 마진거래라고 생각되는데요. 생각보다 크게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물론, 투자 하는 방법은 쉽지만, 실제로 수익을 내는 건 쉽지만은 않지요. 왜냐하면 모 아니면 도 형식의 배팅 방식이기 때문이죠. "오르거나 내리거나.."입니다. 여튼 그에 관한 초보자 지침서는 JEX 거래소(젝스) 홈페이지 내에서 초보자 지침서를 통해 상세하게 명칭이나 방식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제가 쓴 글들보다 훨씬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신생 거래소의 경우 별도로 모바일 앱을 지원하지 않아 불편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대형 거래소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JEX 거래소(젝스)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어플을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폰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시세를 확인하고 자산 확인 및 투자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2019년을 맞이해 핵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가입을 한 분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1월 8일부터 1,000 JEX를 지급합니다. 참여 방법은 신규 가입과 함께 신분증 인증, 그리고 한국어 공식 텔방 추가하기, Blog 공유 및 친구 초대하여 가입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현재 텔방에 100명이 안되는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봐서는 선착순의 기회는 충분히 남아 있다고 생각되는데, 참여하시고 가볍게 1,000 JEX를 획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이벤트라면,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친구 초대를 해서 거래를 하게 되면 커미션 25%를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하는 주종이 현재 BTC나 USDT 시장에 있다면, 친구들 혹은 팀이 함께 초대하는 방식으로 넘어와서 거래하며 수익을 내고 거기에 커미션 25% 반환 효과까지 얻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그 밖에는 한국어 지원과 함께 공식 텔레그램 채팅방도 오픈돼 있다는 점입니다. 텔레그램의 경우 항상 영문인 경우가 많아서 번역을 하곤 했었는데, 국내 시장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JEX 거래소(젝스)에 대한 정보들을 텔레그램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선물 마진거래를 해보고 싶은 분들이나, 새로운 거래소의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누려 보실 분들은 이번에 참고하셔서 신규 가입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어를 포함해 총 7개의 국가 언어를 지원하고 있어 전세계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대략 20개의 코인들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이기에 점차적으로 투자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되며 다시 붐이 일어난다면 크게 성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거래소 홈페이지: https://www.jex.com/ 

텔래그램방: https://t.me/JEX_KR

카톡 플러스친구: https://pf.kakao.com/_TxdCC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