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스테이크 스테이트 STAKE STATE : 게임속 가상부동산의 실제 자산화 프리세일 중


스테이크 스테이트는 웹기반의 가상 부동산 매매 게임으로써 스테이크 월드 내의 관할권의 각 영주권들은 매월 총 발행량의 0.05%를 지급받는 시스템입니다. 관할권은 총 67개로 분리돼 있는데, 여러 개를 가지고 있을 수록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형식이지요. 말그대로 가상화폐계의 부동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스테이트(Stake state)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게임 환경에서 게임 내 존재하는 부동산 오브젝트를 매매하는 게임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게임 내 가상의 부동산에 실제 재화로서의 환전성과 재화 가치를 부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확실히 조금 신선한 느낌이 드는데요.












스테이크 스테이트는 Unity 5엔진과 Web GL 프레임워크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웹 어셈블리 크로스 컴파일을 통해서 어플리케이션과 웹의 경계를 허물고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다면 어떤 플랫폼에서든 상관 없이 플레이어에게 빠른 실행 성능과 놀라운 시각적 만족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냥 플랫폼으로 접속을 해도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편히 접속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심 될 것 같군요.









그럼 어떤 형식인지 살펴볼까요? 총 5개의 대륙, 67개의 관할권으로 나누어진 스테이크 월드, 최소 5개에서 20개의 다양한 관할권으로 분리되어 게임 맵이 구성돼 있습니다. 각각의 관할권에서 가장 높은 가치의 부동산을 소유하게 되면 영주 칭호를 얻게 됩니다. 뭐 우리나라로 치자면, 서울에서는 강남 쪽에 위치한 땅의 관할권을 얻게 되면 영주가 된다고 보시면 되겠지요. 대구로 치자면 수성구 같은 느낌이겠지요. 영주들은 총 67명으로 각 관할권당 한 명씩 선출이 되게 됩니다.


모든 영주들은 매월 스테이크 스테이트 토큰(STAK) 전체 발행량의 0.05%를 배당받게 됩니다. 매월 총 3.35%가 영주들을 위한 지분 분배 물량으로 소모가 되지요. 결론적으로 한 관할권을 차지해 영주가 되기 위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치열한 경쟁을 치르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경쟁 구조 방식은 두가지로 있습니다. 지정 가 매수와 주간 경매가 있습니다. 지정가 매수는 해당 건물의 최근 거래 체결가 +5% STAK을 강매하는 형식, 주간 경매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일요일 오후 5시 59분까지의 블라인드 경매를 뜻합니다. 영주가 되기 위해서는 위의 두 가지 경쟁 구조에서 전략적인 선택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지요. 많은 자본을 가질 수록 영주로 선출될 기회가 높아지고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겠지요.










스테이크 스테이트 프로젝트의 메인 네트워크인 스테이크 체인과 가상 부동산 매매 게임 시스템인 스테이크 월드 사이에서 능동적으로 게임 내 거래체결 내역을 스테이크 체인 위로 올려서 트랜잭션을 만들고 색인 처리를 시키기 위해 고안된 네트워크입니다. 다중 트랜잭션 처리 시스템으로 게임 시스템 서버에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동화 시스템잉지만, 처리하는 데이터의 양이 늘어나더라도 지속해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검열해 처리할 수 있게끔 설계된 인공지능 데이터 처리 프로그램입니다.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더 나은 가용성과 확장성 그리고 빠른 처리속도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 3분기 스테이크 체인(Main Network) 개발 이후 ICO 진행을 위한 ERC-20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 4분기에 스테이크 월드 개발과 3D 객체 샘플링 및 렌더릴ㅇ 테스트와 웹 월렛 및 어플리케이션 월렛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ICO가 시작되었고 공식 홈페이지가 오픈한 상태인데요. 다양한 테스트들도 현재 시작되었습니다. 부동산을 암호화폐와 접목한 신선한 블록체인으로서 게임 자체도 흥미를 충분히 유발하게끔 하기 때문에 꽤나 기대가 되는 유망 ICO이기도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와 백서를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주소 : stakestate.net

텔레그램 주소 : https://t.me/STAKESTATE

카톡방 주소 : https://open.kakao.com/o/g2T1aQc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