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링크 광고 지원 중단(21년 3월 10일)

 

Google 에서는 링크 광고의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사용자, 게시자, 광고주의 의견을 토대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사용되는 광고 형식을 조정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앞으로 Google 에서는 귀하의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될 다른 광고 형식을 개선하고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변경되는 사항


2021년 3월 10일부터 변경되는 사항
• 더 이상 링크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없습니다.
• 링크 광고 단위는 끝에 [이전 링크 광고 단위] 문자열이 추가된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이는 반응형 링크 광고 단위와 고정 크기 링크 광고 단위에 모두 적용됩니다.
• 사이트에서 반응형 링크 광고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가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 고정 크기 링크 광고는 더 이상 사이트에 게재되지 않습니다. 

각 광고 단위는 가능한 경우 접힌 상태로 유지됩니다. 다른 경우에는 빈 광고가 게재됩니다.

 

 

 

 

 

 

수입에 미치는 영향

Google의 실험에 따르면, 대다수 게시자의 경우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링크 광고만큼 좋은 실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실적을 최대화하기 위해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광고 단위 보고서를 통해 링크 단위의 실적을 모니터링하면 이전 실적과 이후 실적을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2021년 3월 10일부터 반응형 링크 광고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가 자동 게재되므로 반응형 링크 광고와 관련하여 취하실 별도의 조치는 없습니다.

 

더 나은 Google 제품을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이해하고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