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비트코인 20% 급등락, 한국은 열풍 김치프리미엄(김프)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도는 크게 없었습니다. 그냥 단순히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암호화폐이고 지금 가격이 엄청 올랐다라는 것으로만 인식을 했는데요. 빗썸 이후 업비트가 등장하며 다양한 알트 코인들을 건들이기 시작하면서부터 이용자가 엄청나게 급증을 하게 되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이 시장에 끼어들게 되었고, 결국 한국에서는 규제가 계속 들어가게 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미성년자는 이용이 불가해진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 비트코인은 2500만 가까이 간 이후에 횡보와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반등을 통해 회복세를 보이더니 다시 하락세로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고 있는데요. 회복될 기점은 아직 정확하게 답이 나오지 않은 시점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빗썸에 비해 업비트와 가격차이가 꽤나 나는 편입니다. 포스팅 이후에는 어떻게 변동이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업비트가 더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비트코인 20% 급등락의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겠군요.










현재 김치프리미엄(김프)라고 하죠. 한국에서의 가치가 해외보다 높을 때 김프라는 단어를 쓰고, 반대로 해외 시장이 높다면 역프라고 합니다. 일본이 높으면 스시프리미엄이라고 하기도 하죠. 여튼 코인네스트에서는 현재 1800만원대이며, 코인네스트는 최근 트론 상장 이후 폭발적인 인기로 현재 입금 및 신규 가입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재개될 경우 가격 시장의 변동이 또 한 번 예상됩니다. 비트코인 20% 급등락 이후 한국은 김프가 상당히 많이 낀 상태인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궁금해지는군요. 그럼 존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