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올 여름 출시 4K 해상도와 함께 한국어까지 지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한 때 PC방 점유율을 독보적으로 차지했던 스타크래프트입니다. 이번 26일 블리자드 CEO 마이크 모하임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올 여름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1998년 출시돼 20년이 가까운 시간동안 사랑을 받아온 온라인 PC게임, 한국에서의 인기 덕분에 더욱 크게 성장했다고도 하죠? 새롭게 나타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어떻게 달라지나 가볍게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의 느낌 그대로를 살렸습니다. 기존 스타2의 인기가 저조한 부분도 스타1의 향수가 아직까지 많은 유저들에게 남아있고 익숙한 인터페이스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20년이나 지난 게임이기 때문에 확실히 현재 컴퓨터로 게임을 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기존의 게임 구조는 최대한 그대로 하고, 그래픽 부분에서만 개선을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그리고 브루드워를 즐기던 초기 시절에는 와이드 모니터나 큰 화면의 모니터가 아니였습니다. 그 당시에만 해도 17인치, 19인치만 되도 큰 모니터라고 했을 정도였으니까요. 요즘에는 일반적으로 24인치나 27인치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PC방에서나 때로는 32인치도 현재 많이 보급화된 상태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화면으로는 현재 모니터 크기로 즐기기에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았죠. 이제는 위와 같이 와이드하게 스타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실하게 바뀐 점에 대해 잘 모르겠다고요? 그럼 비교 이미지를 보면 좀 더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 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 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 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 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 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 후



전 후의 이미지를 가볍게 비교를 해보면, 확연히 달라진 느낌이 드시나요? 뭐 그냥 슬며시 보면 잘 모르겠지만, 자세히 보면 선명도가 확연이 차이가 납니다. 올여름에 출시할 리마스터의 경우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큰 모니터로 즐기더라도 선명한 전투와 유닛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확실히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고, 그래픽 부분만 대폭 개선한 초고화질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타2와는 다른 느낌의 고퀄리티 게임이 되는 것이죠.







국내에서는 아직도 PC방에 가면, 스타를 하고 있는 유저들이 종종 있습니다. 아니 꽤 많은 편입니다. 물론 어린 나이보다는 나이대가 조금 있는 분들이긴 하지만 말이죠. 여튼 이번 리마스터가 올 여름에 출시를 하면 좀 더 많은 유저들이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특히나 거기에 유저간의 대전이 더욱 활발해 질 것 같고, 추가적으로 다시 새롭게 스타 방송이 활발하게 방영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 소식과 뉴스를 살펴보니, 임요환 씨의 인터뷰도 있더군요.










2017년 여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의 등장! 올 여름은 스타가 다시 PC방 점유율을 위협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20년 가까이 된 게임임에도 PC방 점유율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번 리마스터로 좀 더 상위권에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기존에 1만 5천원에 판매했던 기존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이번 달 31일부터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는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어도 지원한다고 하니 그 부분도 참고하셔서, 2017년 올 여름 4K 해상도로 선명하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기다려지는 분들은 저와 함께 기다리며 공감도 살포시 눌러주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