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버워치 캐릭터(영웅) 순위 확인해볼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핫한 핫태하태 게임 오버워치, 다들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가요? 저도 요즘 오버워치에 푹빠져 즐기고 있는 1인입니다. 어떤 캐릭터(영웅)들을 많이 하고 있는 지 가볍게 순위를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뭐 많이 하는 캐릭터(영웅)이지, 꼭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재미로 알아보며, 혹시나 처음 즐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 될 것 같군요. 오버워치 대세 캐릭터가 누구인지 확인하는 시간이니까요. 자료는 오버워치 인벤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20분 주기로 확인할 수 있으니, 정확한 자료는 그 때 그때 인벤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버워치 캐릭터는 총 22종입니다. 1위는 높은 플레이 시간을 보여주고 있는 루시우! 그 뒤를 바짝 따라 붙는 자리야와 리퍼가 있습니다. 그 뒤로 맥크리, 디바, 솔저,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겐지가 이어 가네요. 겐지 뒤로 3%대에 메이, 파라, 젠야타, 윈스턴, 트레이서, 메르시, 정크랫이 붙습니다. 1% 대로 아나, 한조, 바스티온, 토르비온, 위도우메이커, 시메트라로 마무리가 되는군요. 초반에 핫했던 바스티온이 경쟁전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고 있네요. 뭐 빠른 대전에는 종종 만날 수 있다죠? 세분화 해볼까요?

 

 

 

 

 

 

오버워치 영웅 공격 캐릭터로는 리퍼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맥크리와 솔저, 겐지, 파라, 트레이서로 이어지는데요. 초보자분들은 튜토리얼 때 즐겼던 솔저로 플레이하는 것이 처음에는 가장 무난할 수 있습니다. 솔저가 그나마 기본적인 FPS형 캐릭터라 적응하는데 도움될 수 있을 거예요.

 

 

 

 

 

 

오버워치 영웅 수비 캐릭터로는 메이가 1등, 메이 정말 만나면 요즘 암걸리는 듯.. 그 뒤로 정크랫과 한조, 바스티온, 토르비온, 위도우메이커 순입니다. 뭐 메이와 정크렛 이외에는 수비 캐릭터가 거의 쓰여지지 않고 있는 듯하네요. 빠른대전에서는 바스티온을 참 많이 보는데 말이죠. 하하

 

 

 

 

 

 

돌격형으로는 자리야가 No.1 그 뒤를 디바와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윈스턴을 사용합니다. 윈스턴이 젤 낮네요. 저는 로드호그 유저인데 나름 많이들 쓰는 캐릭터 중 하나네요. 뭐 일단 돌격형은 체력이 높기에 어느 정도 경쟁전에서 필수적인 영웅이라 생각되기에 전체적으로 플레이 시간이 많은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원형입니다. 지원형은 강력한 빰!과 함께 빠른 속도에 힐능력까지 가진 루시우가 당당히 1위, 뭐 전체 1위이니까요. 루시우가 1위를 그 뒤로 젠야타와 메르시, 아나, 시메트라로 나열돼 있습니다. 빠른 대전에서는 메르시와 루시우 비율이 거의 비슷하지만, 확실히 경쟁전에서는 루시우를 더 주력해 사용하네요.

 

지금까지 오버워치 영웅(캐릭터) 순위 경쟁전 편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초보 유저들이나 무난하게 즐기는 빠른 대전의 영웅 순위를 한 번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로드호그, 정크랫, 솔져를 즐겨 하는 유저입니다. 하핫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