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블록체인 시장은 뜨겁게 달아올랐다가 다시 식어가는 분위기입니다. 아무래도 전반적인 증시나 투자 시장 자체가 위축되면서 함께 위축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글로벌 거래소를 비롯해 대부분의 거래소는 활발하게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지 상승장이기보다는 하락 및 횡보를 반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이에게는 진입 타이밍이 될 수 있고, 어떤 이에게는 탈출을 해야하는 상황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방어가 쉽게 되지 않고 하락하고 있는 추세지만, 블록체인 플랫폼의 경우에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게임 산업의 경우 블록체인 시장에 많이들 뛰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창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뜨겁게 했던 플랫폼이라면, P2E가 있습니다. PLAY TO EARN의 약자죠.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많은 이들이 게임을 즐기며 획득한 자원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에 관심을 얻었는데요.

 

어린 시절 리니지나 디아블로 등 아이템매니아나 아이템베이를 통해 판매하는 것과 비슷하게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여 서비스를 지원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러한 행위를 규제하고 있어 국내 게임사들이 국내에는 P2E 게임을 정식으로 출시하고 있지 않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해외 VPN을 이용해 플레이를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고 있지만, 해외를 통해 출시를 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게임이 대표적으로 미르4가 있죠. 위메이드에서 블록체인 기반으로 확장하였고, 위믹스(WEMIX) 코인을 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상당히 고공행진을 하다가 최근에는 위축된 상태인데요. 그 밖에도 넷마블의 마블렉스(MBX)도 있으며, 넥슨, 컴투스 등 국내 대형 게임사에서도 블록체인 시장에 뛰어든 모습을 보면 앞으로 블록체인게임 시장은 더욱 거대해질 것이라는 것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플랫폼 역시 블록체인 게임과 관련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아실 것 같은데, 제미터입니다. Zemiter 플랫폼의 경우 요즘 꽤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제2의 마블렉스나 위믹스와도 같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을 토대로 NFT를 비롯해 P2E(Play to Earn), 크립토 파이낸스(Crypto Finance), 가상 자산 월렛, 메타버스(Metaverse)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제미터는 여러가지 게임들을 출시하고 그에 따라 P2E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게 되는데, 해당 토큰은 바로 Zemit입니다. Zemit을 소각하거나 NFT, Swap, Lockup, Staking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미터(ZEMITER)는 8월 드래곤라자라는 모바일 게임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드래곤라자라면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게임이기도 한데요. 리메이크가 되어 출시가 되는 것인지 정확하게는 확인되고 있지 않습니다. 예전에 드래곤라자를 직접 플레이해보기도 했었거든요. 리메이크가 되어서 나와도 괜찮을 것 같고, 원작 스토리가 상당히 탄탄한 만큼 매니아 층도 확보되어 있어 정식 출시가 기대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블록체인게임 제미터 ZEMITER는 2회차 글림 이벤트를 진행하며 화이트리스트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트론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을 하고 있으며 4,000명에게 무작위로 제공하는 이벤트인 만큼 상당히 큰 혜택이라고도 생각되는데요. 앞으로의 게임 시장은 더욱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판단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토대로 출시되는 8월의 드래곤라자 역시 상당히 기대됩니다. 제2의 위믹스(WEMIX) 혹은 마블렉스(MBX)가 되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는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우선은 드래곤라자의 성공적인 론칭이 있어야겠죠?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 전달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투자에 있어서는 본인 스스로의 책임이 있으니,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