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Z 플립 4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오는 애플 행사가 있는데도 많이들 넘어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측면에서 좀 더 저렴한 갤럭시 시리즈를 선택하지 않나라는 생각과 함께 이번에 플립 4가 대폭 개선되면서 배터리 효율도 좋아지고 이쁜 건 덤이죠. 그래서 더 그런 분위기가 연출되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나서, 카메라 무음 설정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 기존 안드로이드 유저가 아니라서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셋에딧 SetEdit 앱을 통해 순정 카메라의 경우에도 무음 설정을 통해 눈치 안 보고 편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앱을 이용해서 무음으로 촬영하는 방식도 있는데요. 앱을 이용하면 기존 순정 카메라를 쓰지 못하는 단점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게 되죠. 그런 분들에게 딱 필요한 앱이 바로 SetEdit입니다. Settings Database Editor라고 명칭이 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각종 다양한 기능들을 on/off 설정하고 다룰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문외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설명해드릴테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Setedit을 설치하고 나면, 다양한 컴퓨터 용어와 비슷한 문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앞에 "***"의 경우 해당 항목을 의미하며, 뒤에 "***"의 경우 해당 항목의 설정을 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뭐 이것저것 다 체크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외우기 쉽게 앞 단어만 따면 csc인데요. csc~ 문구를 찾으셔야 합니다. 찾기 쉽게도 SetEdit의 경우 영문 알파벳 순서대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a부터 시작해서 c 단어가 처음 왔을 때 cs 단어를 찾게 되면 바로 보입니다.

 

실제 명칭은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입니다. 앞서 언급했듯 앞에 문구는 해당 항목이고 뒤에 문구는 항목에 대한 설정입니다. 영어를 잘 몰라도 대충 카메라 포커스 셔터 사운드 키라는 건 보일텐데요. 카메라 셔터 소리를 의미합니다. 찰칵거리는 소리를 실행할 것인가에 대한 설정 값이 1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의 경우 대부분 0은 OFF, 1은 ON으로 세팅을 많이 합니다. SetEdit 역시 동일하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카메라 셔터음 ON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카메라 셔터음 OFF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해당 문구를 터치하게 되면, 위와 같이 Edit Setting이 가능한데요. 기존에 1로 표기가 되어 있다는 것은 사운드를 켜겠다는 의미이며,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순정 카메라의 경우 기본 찰칵 음이 들리는 상태입니다. 해당 부분을 무음으로 비활성화하고자 한다면. "1"에서 "0"으로 변경 후 Save Changes를 눌러 주면 끝납니다. 이후 테스트를 해보시면, 순정 카메라에서도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종종 풀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SetEdit은 계속 설치해두시다가 필요할 때 csc 항목을 찾아서 바로 0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