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 갤럭시S23+, 갤럭시S23 울트라 사전예약 정보 및 혜택!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인 갤럭시 S 시리즈가 2월 7일부터 2월 13일까지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진행했었던 갤럭시S22 시리즈에서도 진행했고 폴드 4와 플립 4에서도 진행을 했었는데요. 매번 사전예약 혜택이 풍요로운 편이라서 많이들 참여를 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신제품을 가장 먼저 접해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점을 뒤로하고, S22 시기 때는 정식 출시 이후 많은 할인 폭으로 그 혜택이 크게 체감되지 않아 아쉬웠는데요. 이번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갤럭시S23 정식 출시는 2월 14일이며, 2월 13일까지 사전예약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선 가볍게 3가지 모델에 대한 스펙에 대한 비교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이전에는 급 나누기를 제대로 했었다면, 이번에는 크게 급 나누기가 되지 않아서 선택의 폭이 좀 더 넓은 편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사이즈 순으로 갤럭시 S23 일반 모델, 플러스, 울트라 모델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디스플레이는 동일하며 크기만 다릅니다. 울트라 모델은 QHD를 지원하고 있으며 가변 주사율도 1~120 Hz로 좀 더 체계적으로 배터리 관리를 할 수 있어 보입니다.
크기는 앞서 언급했던 순서대로 크기가 다르며, 점점 커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 손에 꼭 들어오고 부담 없이 쓰고 싶은 분들은 일반 모델을 선택하시면 되고, 큼직한 사이즈에 펜 기능까지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울트라를 선택해야겠네요. 울트라는 1TB까지 지원하며 나머지는 512GB 용량을 지원하는데, 현재 갤럭시S23 사전예약을 참여하시면 용량 X2 업그레이드 혜택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배터리 부분을 살펴볼까요? 카메라는 갤럭시S23과 플러스 모델의 경우 동일합니다. 울트라 모델의 경우에 광각 2억 화소가 추가되었고, 디지털 줌 100배와 옵티컬 줌 10배가 추가된 모습입니다. 확실히 울트라 모델과 일반/플러스 모델이 급이 나누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화면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전작인 S22의 배터리가 상당히 심각했던 점에 비해 이번에 소폭이나마 개선된 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그 밖에 기능으로 메인 프로세서는 모두 동일한 옥타 코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일부 급을 나누는 모델의 경우에는 이러한 프로세서를 달리 세팅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번에 갤럭시S23 시리즈는 그렇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로써 전체적으로 봤을 때 표면적으로는 카메라 화소와 펜 유무 정도로만 나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으로 봤을 때 펜까지 필요 없고 2억 화소가 필요 없는 경우에 단순히 스마트폰 크기에 따라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여러 쇼핑몰과 공식 삼성전자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혜택은 쇼핑몰이 좀 더 높을 수 있지만, 삼성닷컴에서 선택할 경우에는 단독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이점입니다. 울트라 모델의 경우 그라파이트, 라임, 레드, 스카이 블루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플러스와 일반 모델에서는 그라파이트, 라임 2가지 모델을 단독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모델은 그라파이트, 스카이 블루가 가장 인기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화이트 컬러가 없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 혜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를 구매하는 사람들 중 1TB 용량을 선택한 사람에게는 갤럭시 워치 5 44mm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색상은 사파이어와 실버 중 택 1 하여 선택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256GB를 선택하는 분들은 앞서 언급했듯이 2배 스토리지 혜택으로 512GB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갤럭시 버즈 2 프로와 케이스(9.9만 상당) 구매 쿠폰을 받거나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 프로는 현재 대략 17만 원 선이며, 케이스까지 합친다면 대략적으로 25만 원 선입니다. 아마 물량이 풀리게 되어 처분할 때쯤이면 20만 원 정도에 당근 마켓에서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은 12만 원 선 정도이기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버즈 2 프로를 선택하는 것이 좀 더 많은 혜택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삼성닷컴 단독 혜택은 삼성닷컴 회원 즉시 5% 할인과 삼성카드 결제일 할인, 무이자 할부 24개월 지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적립, CU 모바일 금액권 증정 등이 있습니다. 앱 전용 혜택은 모두 받을 수 있는데, 갤럭시 워치 5 30% 할인 및 풀 커버 팩 무상 증정 쿠폰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는 뭐 크게 매력적인 혜택은 아니네요. 워치 시리즈 30% 할인은 매년 사전예약 때 많이 풀었고, 스마트워치를 사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시기에 당근 마켓을 잘 둘러보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혜택들을 받게 되면, 갤럭시S23 울트라부터 일반 모델까지 대략적인 혜택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지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가장 매력적인 건 24개월 무이자 할부인 것 같기도 한데요. 각종 청구 할인 혜택을 더하면 꽤나 많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고, 이번 사전예약의 핵심은 스토리지 2배 혜택인 것 같기도 합니다.
삼성닷컴보다는 아무래도 쇼핑몰 혜택이 좀 더 많이 있는 편인데요. 단독 컬러를 선택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쇼핑몰을 선택하는 것이 좀 더 높은 할인 폭으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카드사 선택 시 최대 12%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무이자도 22개월까지 진행할 수 있으니까 훨씬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쿠팡 같은 경우에는 로켓 배송을 통해 2/14 도착 보장 제도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딱 당일 바로 수령해서 가장 먼저 최신 스마트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갤럭시S23 사전예약 혜택, 이번에는 막 엄청 매력이 넘치는 조건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256GB 정도만 해도 충분히 사용하고 있고, 기존에 S22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확 와닿는 느낌은 없더라고요. 전작 S 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사전예약 당일 빠르게 소진되는 모습과는 현재 모습을 봤을 때 재고가 넉넉할 것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이건 전작의 통수 때문이기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에는 어떠한 결과물을 만들 것이고, 또한 어느 시점부터 할인이 시작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제가 산다면 울트라는 너무 크고, 일반 모델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