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디펜스 인디게임 애니멀 러다이트(Animal Ruddite)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인디게임으로 디펜스 게임 장르인 애니멀 러다이트입니다. 1인 개발자의 게임으로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꽤나 완성도 높은 인디게임인데요. 어떤 게임인지 함께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을 가지고 전투에 참여하여 상대의 진형을 무너뜨리는 방식의 디펜스 게임입니다. 물론 자신의 본진이 파괴되면 패배하겠죠? 그러기 전에 상대의 진형을 파괴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옛날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 유즈맵에 있던 디펜스 게임을 해본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스테이지가 존재하기에 인디게임치고는 꽤나 많은 플레이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일단 열쇠나 체력 같은 개념이 없기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매력도 있으며, 스테이지 형식으로 진행되기에 식나 날 떄마다 킬링 타임 용으로 즐겨도 될 듯합니다.

 

 

 

 

 

 

상대진의 타워를 파괴하며, 본진을 파괴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적진과 싸우는 게임인데요. 러다이트는 영국의 기계 파괴 운동인데, 그에 맞게 동물들이 기계를 파괴하는 모습을 담은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에서는 크게 상성 관계를 분류 짓지는 않지만(암묵적인 테란 vs 저그에서는 바이오닉, 테란 vs 프로토스에는 메카닉 형식의 분류는 있긴 함), 워크래프트의 경우 속성이라는 것이 존재하기에 상성 관계가 있기에 솔져 타워를 하다 보면, 그 속성에 대해 파악하며 플레이를 하게 되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디펜스 인디게임 애니멀 러다이트(Animal Ruddite)의 경우에도 상성 관계가 있습니다. 인디게임치고는 세세한 전략이 필요로하기도 한 게임이죠. 하지만 크게 머리 써가면서 상성에 대해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성 관계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알 수 있게 가위바위보 형식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입니다. 가위바위보 상성 관계는 다들 잘 아실 것 같아 패스하겠습니다. 상성에 맞게 공략하면 보다 쉽게 클리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상대의 적을 모두 무찌르면, 본진을 파괴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애니멀 러다이트! 기계를 파괴하라! Ruddite는 1인 개발자의 게임이지만, 꽤나 잘 만들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단 따로 과금 유도 콘텐츠는 없으며, 단순하게 광고를 통해 획득하는 골드와 보석이 존재합니다. 보석과 골드를 통해 틈틈이 애니멀과 마법을 강화해 높은 단계의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해 나가는 디펜스게임입니다. 이런 디펜스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과금 없이 심심할 때 가볍게 즐겨 볼만한 인디게임이라 생각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