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블로그 수익내기 : 구글 애드센스 용어 정리(예상 수입,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RPM)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수익내기라는 주제로서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와 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애드포스트에 비해 애드센스의 수익이 상당하기에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위해 티스토리 운영을 많이 합니다. 애드센스를 가입하신 후에도 어떻게 "블로그 수익내기"가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Adsense의 용어에 대해 가볍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표를 기준으로 예상 수입(product), 페이지 뷰(Page Views),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 RPM, 노출 RPM,  Active View 조회 가능의 용어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상 수입 : 선택된 기간에 대한 계정 잔액입니다. 이 금액은 예상 금액이므로 월 말에 확정되는 최종 수입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약간 차이가 나지만, 대략적으로 비슷함)

페이지 뷰 : 사용자가 Google 광고에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한 페이지에 3개의 광고가 있더라도 1회로 기록된다는 뜻)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 노출수는 광고를 게재한 광고단위 또는 검색어 수와 같음.(한 페이지에 광고가 많다면, "페이지뷰<<<노출수"라고 보면 됨)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말 그대로 광고를 보고 클릭을 실질적으로 한 횟수를 의미)

페이지 RPM :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입니다. (계산법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노출 RPM :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입니다. (계산법 노출 RPM =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Active View 조회 가능(베타) : 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 일반 콘텐츠용, 동영상용 및 게임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집계된 노출수만 포함되며, 링크 단위 또는 DFP Small Business의 동적 할당 데이터에서 집계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음.

 

 

티스토리를 운영하며, 블로그로 수익내기를 원하는 분들 당연히 애드센스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애드센스에 대한 기본적인 용어 정리를 해두면, 애드센스 광고 허가가 떨어지는 순간부터 제대로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블로그 글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기에 관리를 어느 정도 하다가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게 허가가 떨어지니, 거절 당하더라도 틈틈이 검토 중인 기간 동안 글을 작성하며 다시 신청하는 식으로 하다 보면, 허가내 줄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