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드센스(adsense) 최적화 -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연결/가입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adsense) 최적화 중 하나인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연결 방법에 대해 가볍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구글엥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방문자수를 분석할 수 있어 애드센스의 자세한 트래픽 분석까지 가능하기에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자라면 계정 연결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역시 애널리틱스를 제공하고 있어 네이버를 선택해도 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애드센스를 사용하기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추천해드립니다. 더욱 유용하다고 볼 수 있죠. 계정 연결은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 해보세요.

 

 

 

 

 

 

 

 

 

Google Analytics 계정을 구글 애드센스와 통합하려면, 해당 애널리틱스 계정의 관리자여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그럼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해서 가입을 하면 됩니다.

 

 

 

 

 

 

3닫ㄴ계로 사이트 트래픽 분석을 시작! 모니터링하려는 사이트에 대한 기본 정보만 제공해주면, 사이트에 대한 분석을 몇 시간 후부터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애널리틱스를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가입"을 눌러 줍니다.

 

 

 

 

 

 

새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계정의 이름과 함께 사이트 이름과 SITE URL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또한, 업종 카테고리와 보고서 시간대만 입력해주면 모든 입력이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죠?

 

 

 

 

 

 

모든 것을 입력한 후에 아래의 권장 학목을 체크한 다음 "추적 ID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기본적인 서비스 약관에 대한 동의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동의함 버튼을 눌러 주면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시작하면, 위와 같이 추적 ID와 웹사이트 추적에 관련된 HTML 코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애널리틱스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추적하려는 모든 웹페이지에 해당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으라고 하는데요. 티스토리는 HTML 편집 기능을 통해 코드 삽입이 가능하죠? 그럼 코드를 복사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여, HTML 편집 부분에서 <head> 아래에 코드를 삽입해 넣어 줍니다. 이미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쉽고 간편하게 코드를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웹사이트 추적 코드까지 입력을 마쳤다면, 이제 기본적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기본적인 연결 및 가입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기다리면 기본적인 분석을 시작하기 시작합니다. 좀 더 세세한 분석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뤄 볼 예정이며, 오늘은 가볍게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연결 및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