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요즘 재미난 신작모바일게임이 대거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삼국지 소재의 무쌍류게임이 하나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진삼국무쌍 오버로드입니다. 12월 29일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어떤 느낌의 게임인지 리뷰를 통해 만나 보시죠!

 

 

 

 

진삼국무쌍 오버로드는 필드에서 바로 전투를 펼치는 형태의 MMORPG가 아니라 던전 형태로 스테이지에 참여해 화끈한 액션감 있는 전투를 즐기는 무쌍류게임입니다. 근래 나온 무쌍류게임 중에서는 가장 완성도 높은 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초반에 튜토리얼이 꽤나 긴 편이지만, 차근차근 콤보와 플레이 방법을 숙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니 스킵 하지 마시고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나오는 스토리 애니메이션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삼국지 스토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삼국지를 정주행 한다는 느낌으로 즐기셔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영상 내 나오는 장수들의 일러스트 퀄리티와 탄탄한 성우진으로 몰입감을 더욱 높이는 것 같네요.

 

 

반응형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삼국지 하면 대표적인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유비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삼국지에서는 다양한 장수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플레이를 통해서 그리고 뽑기를 통해 여러 장수 획득이 가능합니다. 초반에 제공되는 장수들을 차근차근 육성하며, 높은 등급의 장수들을 영입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삼국무쌍 오버로드에 등장하는 장수들은 개개인의 특징이 있고 실제 전투를 컨트롤해야 하는 만큼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국전을 통해 스테이지를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초반 튜토리얼을 통해 가볍게 플레이 방법에 대해 숙지를 할 수 있고, 국전 내 스테이지 클리어를 통해 레벨 업 및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 볼 수 있습니다. MMORPG에서 극대화된 액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래 나온 무쌍류게임 중에서는 확실히 시원시원한 액션감이 있는 신규모바일게임입니다.

 

 

 

 

단순히 칼질을 하고 스킬만 사용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장수마다 장비에 따라 특성이 다르며, 약점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콤보에 정확한 공격을 가격하면 적군은 그로기 상태로 빠지며 좀 더 빠르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이 색다른 재미를 연출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인연 시스템을 이용해 합격기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게이지가 도달하게 되면 화끈한 일격을 날릴 수 있는 만큼 전투에 있어서는 모자람 없는 모바일 MMORPG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삼국무쌍 오버로드 같은 경우에는 확실히 신작모바일게임 중 가장 손맛이 있는 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단순히 높은 장수로 팀 덱을 꾸리는 것보다는 인연의 조합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저도 신작모바일게임 진삼국무쌍 오버로드를 갓 시작한 만큼 현재 다양한 콘텐츠들을 모두 즐겨 보진 못한 상태인데요. 독보쟁봉, 인연대결, 무연적성 등 다양한 콘텐츠와 방치함에 따라 금화를 수급할 수 있는 정무 등이 있어 게임을 즐기는데 부족함 없어 보입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임무를 수행함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상과 위와 같이 다채로운 이벤트가 인 게임 내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큰 과금 없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무쌍류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일 요무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금화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서 장수는 꾸준히만 즐기면 차근차근 획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동전투 시스템으로 손이 심심해서 손맛 있는 무쌍류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출시한 신작모바일게임 진삼국무쌍 오버로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시원시원한 액션과 탄탄한 스토리까지 재미있게 즐겨 볼 수 있을 거예요.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