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유토렌트 한글 다운로드에서 설치 그리고 광거제거까지 한방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P2P 유토렌트입니다. 뮤토렌트(μTorrent)는 uTorrent로 표기하며 유토렌트라고도 표기하고 있습니다. 유토렌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은 한글 다운로드부터해서 설치하는 방법 그리고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토렌트는 많이 사용하는 μTorrent 뿐만 아니라, μTorrent Ad-free 그리고 μTorrent Pro로 3가지 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Lite 유저의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일반 μTorrent를 이용하면 됩니다.

 

 

 

 

 

 

"μTorrent를 이용하세요."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며, 하단에 다운로드 창을 통해 유토렌드를 홈페이지 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토렌트 공식 홈페이지는 아래 주소입니다. 들어가셔서 일단 다운로드부터 해야겠죠?

 

 

http://www.utorrent.com/intl/ko/

 

 

 

 

 

 

 

현재 유토렌트 홈페이지 내에서 다운로드한 버전은 3.4.9 버전(Build 43295)입니다. 비트토렌트로 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선택할 때 언어를 "Korean"으로 선택을 하게 되면, 한글 버전이 가능합니다. 처음 Korean을 확인한 후에 다운로드를 NEXT를 눌러 진행해줍니다.

 

 

 

 

 

 

중간 중간 체크 표시가 있습니다. 먼저 체크하는 부분은 create start menu entry와 create Desktop icon이 있습니다. 이건 시작 메뉴와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할 것인가에 대한 물음이고, 저는 일단 모두 체크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문구는 add an exception for μTorrent in windwos Firewall인데요. 이건 윈도우즈 방화벽으로 인해 막힌 것을 허용하라는 것입니다. 그 밑에는 start μTorrent when windows starts up이 있습니다. 이건 컴퓨터를 실행했을 때 실행을 시킬 것인가에 대해서입니다. 저는 사용할 때만 이용할 예정이기에 체크를 해제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체크 유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Avast 프리 안티바이러스 설치 관련이 나오는데요. 이건 유토렌트와는 별개의 프로그램으로 광고라 보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셔도 되나 불필요하니 체크를 해제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설치를 완료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Finish가 뜨면, 유토렌트 한글판 다운로드와 함께 설치를 모두 완료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죠? 그냥 하나하나씩 따라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기본적인 유토렌트 설치가 완료됩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유토렌트를 설치하게 되면, 위와 같이 왼쪽 하단과 오른쪽 상단에 광고가 뜨게 됩니다. 이 광고도 간단히 설정을 통해 제거할 수 있는데요. 뭐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는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혹시나 광고를 없애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들을 계속 참고하시면 됩니다.

 

 

 

 

 

 

μTorrent 3.4.9 버전으로 옵션 내에 있는 설정(P)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설정 내에 있는 고급 설정을 눌러 주면, 다양한 설정 값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을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설정과 값 중에 3가지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SPON, LEFT, 그리고 PLUS 3개를 입력해 값을 참에서 거짓으로 바꾸었습니다. 처음에 참으로 돼 있는 것을 거짓(F)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3개의 설정 값만 변경해준 후에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유토렌트 한글 다운로드 후에 설치하고 그리고 이제 광고 제거까지 한방에 완료했습니다. 모두 설정하면 위와 같이 깔끔한 유토렌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에 따라 세팅하시면 되고, 크게 사용에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그냥 편하실 때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유토렌트 한글 다운로드와 설치, 광고제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사용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