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 png ico 변환 아이콘 만들기 1분 안걸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들 아이콘 설정은 jpg와 gif, png를 지원하고 있어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쉽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파비콘은 생소하고 뭘 의미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파비콘은 위와 같이 저 부분에 위치한 아이콘입니다. 일반적으로 세팅을 하지 않으면, 기본적인 티스토리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그럼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등록할려고 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PNG 파일로 마련해두면 좋겠죠. 아무래도 파비콘의 경우 미리 준비할 때도 정사각형 디자인으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16 x 16 사이즈로 삽입이 된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큰 이미지에 글씨가 조그만하게 들어가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상징할만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겠죠.

 

 

 

 

 

 

주소 : converticon.com

 

자 그럼, 티스토리 파비콘을 설정하기 전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환을 하는 프로그램은 따로 다운로드를 하는 형식이 아니라 위 주소를 입력해 홈페이지에서 바로 변환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로 돼 있지만, 영문을 몰라도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Get Started"를 눌러 시작을 합니다.

 

 

 

 

 

 

먼저 위에 말했듯 이미지를 준비해 두셔야 합니다. 미리 준비해둔 이미지의 폴더로 들어갑니다. "일치하는 항목이 없습니다."라고 나오면 당황하지 마세요. 처음에 파일 확장자가 *.ico로 돼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해 아이콘을 만들기 위함임으로 3번째에 위치한 image를 눌러 줍니다. gif와 jpeg도 지원하고 있지만, PNG가 가장 깔끔한 편이니 PNG로 준비해주세요.

 

 

 

 

 

 

그 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Icon을 선택해 변환을 해주면 되는데요. 일단 제가 수정할 이미지 파일의 원래 사이즈는 398 x 395 입니다. 거진 정사각형의 디자인인데요. 이 파일을 티스토리 파비콘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16 x 16으로 변환이 필요합니다. 그럼 16 x 16을 체크한 후에 "Save AS"를 눌러 줍니다.

 

 

 

 

 

 

Save As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문구가 뜨며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름으로 *.ico 저장을 합니다. 그럼 티스토리 파비콘(ico 아이콘) 확장자 파일을 변환이 끝납니다. 이게 끝입니다. 정말 쉽죠? 일단 변환을 했으니, 티스토리 설정을 해야겠죠? 그럼 자신의 티스토리에 로그인 후 접속을 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왔다면, 관리(admin)으로 접속해줍니다. 그럼 다양한 관리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환경 설정에 있는 "기본 정보"를 눌러 줍니다. 뭐 이정도는 티스토리를 운영한다면 아시죠? 여기서 아이콘 카테고리에 가서 아이콘이 아닌 파비콘 등록을 시작합니다. 16 x 16을 지원하고 있으며, ico 확장자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럼 변환해둔 ico를 등록해주고, 저장을 눌러주면 끝!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을 모두 마친 후에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게 되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이 변경된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ng ico 변환 사이트를 잘 알아 두시면 추후에 컴퓨터 내 아이콘 제작도 손쉽게 원하는 이미지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도 추후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 이외에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꿀 TIP이 될 수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