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CTR과 노출CTR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구글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저도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으며,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까에 대해서도 다양한 방면으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고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도 그렇고 애드센스가 크게 친근하지는 않은 편이라 아직 많이 부족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하나하나씩 포스팅해나가면서 공부도하고 정리를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은 함께 포스팅으로 배워나가볼까요?

 

 

 

 

 

 

 

기본적인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연동에 대해서는 일전에 포스트를 했었기에 오늘은 수익창에 보이는 페이지CTR과 노출CTR, 즉 CTR에 대해 한 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CTR은 광고 클릭수/페이지뷰 * 100으로 계산이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광고 클릭을 평균적으로 하루에 100회정도 하고, 페이지 뷰가 하루에 5,000회 정도가 된다면, CTR은 100/5000 * 100으로 2%가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어플을 다운받으면 일자별로 노출 CTR과 페이지 CTR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말해 CTR은 높을 수록 좋습니다. CTR의 %가 높다는 것은 결국 방문자 수(페이지 뷰) 수에 클릭수가 높다는 말로서 결국 광고와 포스팅의 글이 잘 어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일 방문자가 높은데 CTR이 높지 않다면, 광고의 위치나 클릭 수를 높일 수 있는 포스팅을 작성하며 수익을 만들어 나가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CTR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과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또다른 구글 애드센스 용어를 통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