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시기가 지나고 많은 분들이 외식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대구를 내려가게 되면 외식을 자주 하는 편인데요. 가족들과 함께 소고기 집을 다녀 왔습니다. 본가가 대구 북구 태전동, 칠곡이라고 하죠. 칠곡에 새롭게 생긴 한우집인데요. 바로 미소푸줏간 칠곡직영점입니다. 한우 뿐만 아니라 한돈도 판매하고 있는 식육식당입니다. 집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볍게 다녀 올 수 있었습니다.

 

 

 

 

 

 

 

 

미소푸줏간은 프리미엄 축산물센터로 표기가 되어 있고 칠곡직영점 뿐만 아니라 대구 여러 지역에 체인점을 두고 있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대구에 왔는데, 해당 브랜드는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은 이미 몇 차례 와봤다고 하더라고요. 한우부터 국내산 한돈까지 모두 맛 볼 수 있으며, 별도 상차림비는 3,000원이 있습니다.

 

 

 

 

정육식당처럼 이렇게 입장을 하게 되면, 도축된 고기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한우 갈비살부터 시작해서 꽃등심, 치마살, 채끝, 안심, 꽃새우살, 안창살 등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도 있는데요. 생삼겹살부터 시작해서 대패, 특수부위, 벌집 삼겹살과 목살도 함께 있습니다. 미소푸줏간은 요일별 행사도 진행하는 것 같은데요. 생고기(뭉티기)부터 시작해서 육회나 국걸이, 삼겹살, 목살도 저렴하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천안에 있다가 여기 가격보니까 정말 저렴한 것 같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다양한 메뉴들이 한 눈에 들어 오는데요. 대구 북구 태전동 한우 맛집 미소푸줏간 칠곡직영점은 앞에서 소개해드렸듯 다양한 한우와 한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점심 특선으로 한우 육회 비빔밥과 된장찌개 정식 등도 판매하고 있으며, 한우 전골도 있습니다. 고기를 먹은 후에 추가로 식사 메뉴를 먹게 될 경우에는 좀 더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상차림 비용은 3,000원인데 동네 치고는 다소 비싼 느낌이 있습니다만, 위와 같이 꽤나 푸짐하게 잘 나오는 편입니다. 특히 상차림과 함께 나오는 육회는 상당히 맛있는 편입니다. 육회만 따로 메인으로 시켜 먹어도 괜찮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았고, 다음에는 육회나 뭉티기 등을 먹어 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술안주로 딱! 양념이 잘 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기본적으로 꽃등심이랑 갈비살을 먹었습니다. 꽃등심 마블링도 상당히 좋았고, 전체적으로 고기 상태가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대구 북구 태전동 한우 맛집 미소푸줏간 칠곡직영점의 경우 식육점이기 때문에 직접 고기 상태를 보고 그 날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먹을 수 있는 것도 다른 음식점에 비해 좋은 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돼지고기 상태도 상당히 좋았지만, 이번에 선택은 한우였습니다.

 

 

 

 

한우는 역시 돼지고기에 비해 빠르게 익혀서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인데요. 슥슥~ 부드럽게 먹기 위해서는 적당히 핏기가 있을 때 먹어야 하죠. 적당한 불씨에 맛있게 꽃등심과 갈비살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술도 잘 들어가서 그런지, 갈비살을 추가로 더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대구만 오면 많이 먹는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다이어트는 언제 쯤..

 

 

 

 

마지막으로 한우가 들어간 된장찌개로 마무리했습니다. 한우 된장찌개는 작은게 3,000원 큰 게 5,000원인데, 된장찌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큰 걸로 드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부모님은 대구치고는 이런 게 조금 비싼 느낌이 있다라고 하는데, 확실히 주변 음식점에 비해서 상차림 비용이나 된장찌개를 먹었을 때 비용이 조금 더 나가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우 된장찌개라는 점, 상차림 비용이 있지만 전반적인 고기가 저렴하다는 점을 볼 때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집에 오는 길, 국거리를 서비스로 포장 받아 올 수 있다는 점에 동네 맛집으로 훈훈한 느낌이 나는 그런 집이었습니다. 아마 다음에도 대구를 내려가서 한우를 먹게 된다면, 대구 북구 태전동 한우 맛집 미소푸줏간 칠곡직영점을 방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