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모바일AOS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느낌의 모바일레전드 랭킹전 기사 찍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모바일AOS게임 모바일레전드입니다. 모바일 리그오브레전드라고도 불리는 게임이죠.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AOS 장르 게임으로서 글로벌 게임인데요. 제가 꾸준하게 즐기고 있는 편인데, 오늘은 랭킹전 부분에 대해 가볍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레전드는 기본적으로 빠른대전과 난투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며, 등급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랭킹전이 있습니다. 랭킹전이 그래도 가장 흥미진진하고 빡겜을 하는 모드입니다. 빠른대전은 획득한 영웅이나 새로운 영웅의 스킬을 익혀나가는 모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가벼운 게임이라고 볼 수 있죠.







일단 모바일레전드를 제가 현재 100경기를 조금 넘게 플레이 해봤는데요. 평균적으로 게임당 10~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빠른 대전은 조금 더 빨리 끝나지만, 랭킹전은 위에서도 말했듯 빡겜입니다. 엄청 다들 열심히 하죠. 아무래도 순위, 등급이 달려 있는 문제이니까요. 여튼 저의 대부분 플레이는 랭킹전입니다. 현재 승률이 거진 60% 정도되며, 주 캐릭터인 레일라와 조운, 이순신의 경우 60%가 넘는 편입니다. 꽤나 승률이 괜찮죠?







모바일AOS게임인 모바일레전드는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인장은 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스킬은 스펠이라고 생각하시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레벨에 따라 18레벨에 점멸을 배운다는 점에 아직 15레벨이라 조금 더 레벨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점멸은 거진 필수라죠? 하하 모바일레전드에서는 1개의 스킬(스펠)을 장착하고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도 인장이나 스킬, 장비의 경우 변경이 가능합니다.







장비의 경우에도 캐릭터별로 특성에 따라 3가지 장비 세팅에 대해 추천을 해줍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느낌으로 하면 게임 내에서 구매를 해가며 맞춰야 하지만(실제로 모바일레전드도 가능), 일단 모바일로 하는 게임이기에 하면서 맞춘다는게 불편할 수 있어 미리 세팅해두면 그에 맞게 장비를 맞춰 나갈 수 있습니다. 요론 부분은 모바일AOS로서 최적화된 게임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5대 5로 즐기는 모바일AOS 게임으로서 매칭을 준비하면, 유저들의 게임 입장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형식이기에 총 10명이 게임 입장을 해야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랭킹전에서는 한시적 무료 이용 범위 폭이 좁습니다. 처음에 캐릭터가 많이 없다면, 일단은 빠른 대전으로 좀 더 육성하며 BP 포인트를 모아 영웅을 구매한 뒤에 즐기시기 바랍니다. 뭐 연습도 해야 하니까요.







처음에 레일라와 조운, 유도라는 쉽게 획득할 수 있으며, 초보 유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조운과 레일라가 주 캐릭터이기도 하죠.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이순신 영웅 역시 자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여튼 여기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골라 하나씩 파나가는 것도 게임을 잘 하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겠죠. 하나만 열심히 하면 나중에 그 영웅을 상대가 해버리면 그 경기는 참 힘들어지니까요.







시작을 했을 때 탑이나 봇으로 플레이를 하게 된다면, 정글이 없을 경우 위와 같이 정글 하나 먹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타이밍도 적절하기에 정글 몹을 잡은 후에 미니언 한마리를 잡으면 바로 2 레벨이 돼 라인전을 좀 더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팁 아닌 팁이라 볼 수 있겠군요.







그럼 전투 부분입니다. 일단 5대5로 전투를 하는 형식으로 3 군데의 라인으로 펼쳐집니다. 모바일 리그오브레전드라고 불릴만한 게임으로서 탑, 미드, 봇, 정글 형식으로 나눠 플레이를 펼치게 됩니다. 때에 따라서는 정글 없이 진행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뭐 대부분 정글을 안하는 것 같더라고요. 여튼 라인 전으로 플레이를 펼치며 한타에 따라 경기 판도가 뒤집힙니다.


게임 중에는 모바일 게임이기에 채팅하기가 힘들 수 있지만, 핑 시스템이나 기본적인 빠른 답변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가벼운 의사소통은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점에 어느 정도 소통을 하며 합을 맞출 수 있습니다. 아래 플레이 영상도 있으니, 영상을 참고하시면 좀 더 게임에 대한 이해도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AOS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느낌의 모바일레전드 랭킹전 기사 찍었다!







오늘 리뷰를 위해 대략적으로 4판 플레이를 했습니다. 10시부터 부지런히 플레이 했네요. 하하 1시간 가량 플레이를 하고 영상을 찍은 게 위에 있는 영상이니 랭킹전 승리 영상은 위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위에서도 말했듯 이순신, 조운, 레일라를 주 영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일라와 조운은 처음에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이기에 많은 분들이 해서 빨리 선택하지 않으면 잘 뺐기기에 이번 리뷰에는 거진 이순신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었네요.







연달아 랭킹전을 승리함으로서 기사 등급을 달성했습니다. 처음 랭킹전을 시작하면, 전사로 시작하며 그 다음 랭킹은 용사, 기사 순입니다. 그 뒤로는 베테랑 기사, 사령관, 전설이 되겠습니다. 일단 랭킹전 등급 기사까지만 찍어줘도 시즌 전용 스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사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사까지는 꼭 찍어주는 것이 좋겠죠? 잘하는 친구가 있다면 함께 하면 보다 쉽게 기사를 찍을 수 있을 거예요. "버스 탔다"라는 말처럼 리그오브레전드처럼 어느 정도 캐리가 가능한 모바일AOS 게임입니다.









모바일레전드를 즐긴다면, 꾸준하게 7일 출석 체크를 하며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7일동안 계속 돌아가는 형식으로 진행되기에 풀 참여를 해야 7일의 신비한 선물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꼬박꼬박 일자 맞춰서 참여해 푸짐한 보상받아가며 게임을 즐기면 좀 더 빠르게 성장하고 빠르게 랭킹전도 즐기며 재미를 맛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제가 플레이한 영상은 뭐 아직 초보 유저 입장에서 썼고 생각보다 컨트롤이 뛰어나지 않아 재미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모바일레전드 유튜브 채널(클릭)을 참고하시면 좀 더 멋진 경기와 장면들을 다양하게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게임답게 28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 중인 채널입니다. 하하 다양한 공략 부분은 공식 카페(클릭)도 참고하시면 좀 더 승률 높은 게임을 즐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네요.





모바일레전드

구글플레이/앱스토어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됨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