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안 두정동에 위치한 돼지갈비 맛집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백석동과 두정동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먹자골목까지는 걸어 가기에는 다소 먼 듯한 느낌이 있고, 백석동 주변에 맛집들과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 횟집으로는 신화수산이 유명하고, 꾸준히 사람이 많이 오고 있는 맥주집은 버디버디나 할맥 등이 있어요. 나름 고기 1차 후에 2차 가기 괜찮은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천안 두정동 돼지갈비 맛집 권정화 석정의 경우 소고기 메뉴로는 소갈비살, 한우육회, 한우 육사시미, 한우차돌박이, 대왕 소양념갈비, 한우꽃등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우와 미국산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돼지고기 메뉴로는 돼지왕갈비와 돼지맛포그, 삼겹살을 판매 합니다. 저는 친구들이랑 왔을 때 돼지왕갈비나 돼지맛포그만 먹었는데, 차이는 뼈가 있고 없고 차이인데, 가성비 좋은 메뉴는 돼지맛포그입니다. 점심 특선도 따로 있는데, 점심에는 와 본 적이 없네요.

 

 

 

 

권정화 석정 기본 메뉴입니다. 참고로 별미가 양념 게장인데, 간장 게장과 양념 게장은 포장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의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고기가 익기 전에 계란 찜이나 다른 기본 반찬들을 가지고도 친구들과 술 한잔 기울일 수 있는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돼지맛포그입니다. 일반 돼지갈비랑 같다고 보면 되는데요. 뼈가 없어서 무게 대비 양이 좀 더 많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가격도 좀 더 저렴하게 때문에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왕갈비보다는 맛포그가 더 가성비 좋은 느낌입니다. 물론, 뼈를 좋아하는 분들은 돼지왕갈비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차이라면, 양과 뼈, 그리고 미국산이냐 캐나다산이냐의 차이 정도입니다.

 

 

 

 

식사 메뉴로는 된장찌개/밥, 누룽지, 비빔냉면, 물냉면 등이 있는데, 위와 같이 등 빼고 다 먹어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꽨찮은 편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 먹고 된장찌개와 밥을 먹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물냉이나 비냉도 괜찮은 편이니 같이 먹으시고, 누룽지는 뜨끈뜨끈해서 술이 더 잘 들어가더군요.

 

 

 

 

나가는 길 후식으로는 수정과와 커피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매실도 있는 것 같네요. 오성초 근처에 살 때는 친구와 함께 종종 자주 찾던 곳인데, 요즘에는 돼지갈비 생각날 때만 방문을 하는 것 같습니다. 두정동 주변 상상갈비도 있는데, 상상갈비가 가성비가 더 좋은 편이라면, 천안 두정동 돼지갈비 맛집 권정화 석정 같은 경우에는 크게 부담되지 않은 가격 선에서 좀 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뭐 여튼 제가 말한 상상갈비도 괜찮은 편이니 두정동에 거주한다면 두 곳 다 가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곳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