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한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따뜻한 고깃집을 가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천안 성성동에 위치한 돼지갈비 맛집 이화갈비입니다. 체인점인 것 같고, 천안에는 불당동에도 있습니다. 저는 성성동만 처음 방문해보는데요. 간단하면서도 솔찍하게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성성동 자체가 전반적으로 신축이 많이 있고, 건물이 오래되지 않아서 깨끗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화갈비 역시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게 인테리어된 모습인데요. 꽤나 넓은 편이라서 단체 손님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생각보다 사람은 많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눈이 많이 왔기도 하고 해서 그런지 외출을 자제하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이화갈비 메뉴판입니다. 왕돼지갈비가 1.7만에 판매 중인데, 이게 갈비와 목살이 섞여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조금 아쉬운 편입니다. 아무래도 갈비가 비싸기 때문에 이렇게 목살과 섞어 나온다고 하지만, 1.7만 원이면 충분히 비싼 가격대라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국내산과 칠레산으로 적혀 있는데, 뭐가 국내산이고 뭐가 칠레산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명확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은 점은 다소 아쉽고, 갈비로만 구성되어 있지 않는 것도 조금 아쉽습니다. 그 밖에 생삼겹살, 진꽃갈비살, 소갈비살, 한우 육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3명이서 먹었기 때문에 3인분을 먹고, 이후에 추가로 주문해 먹을 계획이었습니다. 불은 꽤나 좋은 편입니다. 숯을 초반에 가열을 하는데, 숯 자체가 꽤나 좋아 보였고 불판이나 전반적인 기본 반찬들도 깔끔한 편입니다. 3인분 치고는 양도 꽤나 넉넉하고 괜찮았습니다. 200g 기준입니다. 처음 3인분에는 비중이 목살보다는 갈비가 많은 편입니다.

 

 

 

 

돼지갈비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갈비 양념 때문에 목살 같은 경우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그래도 목살보다는 갈비가 훨씬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지인은 목살을 좋아 했는데, 이런 점 때문에 돼지갈비 맛집에서도 목살과 섞어 판매를 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래도 전 돼지갈비면, 목살이 아닌 갈비만 있는 게 좋습니다. 물론, 그런 곳은 더 비쌀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천안 성성동 맛집 이화갈비 돼지갈비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양파 겉절이나 쌈과 함께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최근에 어서와 한국 유튜브 영상들을 보면서 갈비에 쌈 싸먹는 영상을 종종 보곤 했는데, 엄청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그 생각이 나서 저도 이화갈비에서 계속 쌈과 함께 먹었습니다. 그냥 나이가 하나 둘 먹어 가니까 쌈이랑 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하핫

 

 

 

 

천안 성성동 돼지갈비 맛집 이화갈비 같은 경우 다른 곳과는 달리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일반 테이블과는 달리 불판과 사이드에 인덕션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여기에 처음 제공되는 샤브샤브 냄비를 올려 두면 샤브샤브를 해 먹을 수 있습니다. 처음 제공되는 육수 이외에도 추가 육수를 넣을 수 있고, 각종 사리들을 넣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샤브샤브와 돼지갈비를 좋아한다면, 이화갈비는 금상첨화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별도로 셀프바가 있기 때문에 직접 가서 원하는 반찬이나 메뉴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샤브샤브의 재료와 사리들도 있는데요. 함께 넣어 먹기 좋은 걸로는 수제비나 칼국수 면이 있었습니다. 수제비 킬러인 제 입장에서는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까 정말 좋더군요. 술 안주로도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다음에 돼지갈비를 먹을 때 여기가 생각나는 이유 중 하나는 샤브샤브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후식 메뉴로는 된장이나 누룽지, 돌솥밥 그리고 물냉, 비냉이 있었습니다. 그냥 가장 무난한 물냉면을 주문했는데, 물냉면이 조금 싱겁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감칠맛이 조금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있어서 조금 아쉬웠는데 그냥 또 계속 먹다보니 먹을만 해서 먹긴 했습니다. 그래도 막 추천하기에는 조금 아쉬웠던 것 같아요. 역시 전 후식으로는 된장찌개 밥을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영수증은 추가 메뉴에 대해 업로드가 되지 않았는데, 저기서 돼지갈비 3인분과 소주 3병을 더 먹은 것 같습니다. 소주 병은 잘 기억 안나는데 인당 1병에서 조금 더 먹은 것 같기도 합니다. 천안 성성동 맛집 이화갈비는 성성타워 2층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성성타워 주차 2시간 무료 혜택이 있습니다. 가족끼리 외식으로 먹으로 와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고, 놀이방도 있으니까 아이들이 있으면 놀이방에 보내놓고 마음 편히 술 한잔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반적인 가격은 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분위기, 청결도 등에 대해서는 만족할만한 곳입니다. 돼지갈비 맛 자체도 나쁘지 않습니다. 목살을 좋아한다면 더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놀이방도 있고, 샤브샤브까지 즐길 수 있는 만큼 재방문 의사는 있네요. 성성동 돼지갈비 집을 찾게 된다면, 또 여기를 가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