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7 야구게임 프로야구 H2 플레이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프로야구 H2입니다. 이번에 2017 프로야구가 개막하면서 많은 야구 게임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는데요. 그 중에 새롭게 출시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H2가 요즘 핫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야구 매니저게임으로 선수를 영입하고, 경기를 진행해 승리를 하며 성장하는 맛이 있는 게임! 리뷰를 통해 만나 보실까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후에 접속을 하면,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는 첫 접속이기 때문에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되는데, 튜토리얼 전에 진행되는 로딩 화면에서 타격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5개의 안타를 치면, 에이스 팩과 함께 200 위닝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0 위닝볼은 꽤나 큰 혜택이니까 다운로드 하며 함께 보상도 채워나가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선택하는 구단과 자신이 팀을 이룰 선수들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원하는 아무런 구단을 선택해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는 삼성을 할까 하다가 최근에 천안으로 이사하면서 그냥 한화로 선택을 했습니다. 자신이 팬인 구단을 선탁하는 것이 가장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7 야구게임 프로야구 H2는 레드벨벳이 홍보모델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게임 중간중간에 레드벨벳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화면에서 만나 볼 수도 있습니다. 이쁜 레드벨벳이 등장해 소개를 해주기에 참 이해가 잘되는 군요. 응?







기본적인 메인화면입니다. 일단 시작을하게 되면, 비기너 리그부터 시작을 하게 되며 루키 등으로 차근차근 승급을 하게 됩니다. 알아서 진행되는 매니지먼트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을 못해도 크게 상관이 없죠. 처음 비기너 리그는 일단 다들 초보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빠르게 공략해서 선수층을 구성한다면 쉽게 1등을 하게 됩니다.







선수의 경우 초반에 제공하는 것도 있고, 처음에 받은 200 위닝볼로 상점에서 추가적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프로야구 H2 리세마라도 많이 하는데, 2회 한정 뽑기가 있어서 이 부분을 리세마라 하는 것 같습니다. 여튼 뽑았던 선수 중에 일단 초반에는 높은 오버롤의 선수들로 구성을 하면 됩니다. "추천 라인업"으로 한 번에 세팅을 할 수 있으니 초반에는 어렵지 않게 세팅하고 하나하나 자신이 원하는 선수들로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처음 획득한 선수의 오버롤이 끝이 아니라 선수는 획득한 상태에서 성장을 통해 더욱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선수, 그리고 좋아하는 선수를 획득하면 선수 관리에 있는 선수 훈련을 눌러 훈련을 해주면 훈련도에 따라 등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불필요한 선수는 선수 조합을 통해 새로운 선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선수를 획득함에 따라 선수 앨범에서 보상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2017 야구게임 프로야구 H2는 상점 내에서 다양한 선수들과 아이템을 획득해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리세마라를 하는 이유는 에이스 팩을 개봉하기 위해서입니다. 에이스팩은 2회 개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리세마라를 통해 더 좋은 선수를 획득하려 합니다. 에이스 팩에서는 좋은 선수들이 훨씬 잘 뜨는 편입니다. 프리미엄 팩은 그 다음으로, 전체 선수 팩은 가장 낮은 선수들이 뜬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단 관리를 통해 본격적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콘텐츠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팀 배지는 다양한 팀에 대한 특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팀 케미라고 보시면 되며, 다양한 능력치를 올려 줄 수 있는 배지들이 존재합니다. 팀 마스터리는 스킬 트리라고 보면 되고, 저는 초반에 구단 관리 쪽을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매니지먼트를 통해 다양한 효능을 얻어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H2에서 주력으로 즐기는 콘텐츠는 패넌트레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패넌트레이스는 자동으로 게임이 진행되고 들어가서 경기를 보거나 결과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과를 확인함에 따라 진행되는 추가적인 보너스 경기도 있습니다. 바로바로 실제 야구처럼 일정이 지남에 따라 경기가 완료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하면서도 빠르게 즐겨볼 수 있는 매니저게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숨겨진 매력덩어리 콘텐츠들도 많은 편입니다. 진행 예정인 경기에 대한 승부 예측 콘텐츠도 프로야구 H2의 별미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리그에 따라 최대 배팅이 다르며, 승수와 기록 모두 예측을 하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실제 프로야구를 보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서 경기가 끝남에 따라 데이터를 정리해주는 기사화(핫뉴스)도 살펴 볼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실제 게임 내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투수나 타자는 끊임없이 핫뉴스에서 만나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자신의 팬심으로 맞춘 팀이라면 상당히 이런 부분도 재미있겠죠?







패넌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경기 결과를 지켜보다 보면, 경기가 끝남과 동시에 보너스 모드가 발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너스 모드는 타격이나 도루, 투수 등의 야구 내에서 진행되는 부분을 미니게임 형식으로 즐겨 보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콘텐츠 부분도 2017 야구게임 프로야구 H2의 매력포인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2017 야구게임 프로야구 H2는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고 런칭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재미있게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스프링 캠프를 통해 7일간 미션을 도전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야구를 즐겨 보고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 H2도 한 번 즐겨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