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갤럭시S9 사전예약 시작 스펙 및 가격 얼마나?


안녕하세요. 2월 28일부터 정식으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사전판매를 시작하게 됩니다. 드디어 S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이 등장을 하게 되는데요. 기존에 많이 기다리셨던 분들은 기대하며 신청을 하실 것 같습니다. 아마 갤럭시S7 시리즈를 구매하셨던 분들이 이번에 교체하려고 많이 신청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스펙과 가격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갤럭시S9와 S9 플러스 두가지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기존에는 하나의 하이엔드 스마트폰이었다면 이제는 준보급형 느낌의 S9와 하이엔드급 S9 플러스로 나뉘어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전작에 비해서는 크게 달라진 느낌은 없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하고 기대하셨던 분들은 실망이 클 것 같군요.








이번 신규 모델의 경우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이라면 카메라 부분입니다. 후면 카메라의 경우 2가지 조리개를 통해서 밝은 곳 어두운 곳 모두 선명하게 찍을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8처럼 듀얼 카메라를 활용했다는 부분과 노트8보다 더욱 개선된 카메라로 만나 볼 수 있는 부분이 이번 S9의 메리트라고 볼 수 있겠네요.








추가적으로 개선된 부분이라면 후면 지문인식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에 카메라 사이드 부분에 위치했던 지문 인식이 카메라 아래 정중앙에 위치하게 됨으로써 오른손이나 왼손 모두 편하게 지문 인식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실 저는 전면에 위치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지만, 사이드보다는 후면 아래에 위치하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개선 부분은 호평을 받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S9, S9플러스는 라일락 퍼플,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3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라일락 퍼플 색상은 신선하네요. 아무래도 이번에 출시되면 가장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 모델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코랄 블루 느낌처럼 말이죠,


이번에 확정 공개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갤럭시노트8과 비교를 많이 하게 되는데, 저 역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9의 경우에는 4GB를 탑재함으로서 전작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는 부분에 있어 이번에는 S9 플러스 혹은 노트8 구매가 바람직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28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느니 자세하게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출고 예상가는 64GB 기준 95만 7천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56GB 모델은 115만 5천원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 최대 6만 원 이상 올랐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