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요즘 날씨가 상당히 추운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 밖을 나가기보다는 집 안에서 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저 역시 집돌이라서 집 밖을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캠핑은 예외긴 하겠군요. 여하튼 집에서 생활을 하려면, 최적화된 온습도 관리가 삶의 질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쾌적한 환경에 있는 것이 가장 편안한 느낌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겨울철 가습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되는데요. 기존에 초음파 가습기를 많이 언급하고 소개해 드렸다면, 쌀쌀한 날씨에 어울릴만한 가열 기능이 탑재된 복합식가습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오르테 가열 살균 기능이 탑재된 복합식가습기입니다. 용량은 4.5L로 상당히 넉넉한 편이고요. 현재 인터넷에서 7만 원 선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품과 사용 설명서, 그리고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고급 청소 솔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르테 100도 가열 복합식 살균 가습기 OHK-1401A 4.5L 간단 사용 설명서입니다. 사용하기 전에 읽어 보셔야 하는 부분이 있고, 실제 사용하면서 확인해야 하는 설명서가 있는데요. 사용 전 설명서와 함께 모두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는 만큼 읽어 보신 후에 작동을 시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제품의 디자인입니다. 일단 요즘에는 여러 컬러로 출시되는 제품이 많이 있는데, 오르테 제품의 경우 단일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오트밀 베이지 컬러감의 아이보리 색상으로 요즘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컬러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색감 자체가 상당히 매력적이고 무드 있는 편이라 생각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면, 4개의 버튼과 디스플레이 부분이 보입니다. 터치 형식으로 동작을 하는 제품입니다.

 

 

 

 

가열식, 복합식, 그리고 초음파 가습기를 선택하기에 앞서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가 세척의 중요도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호흡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제품인 만큼 틈틈이 세척하며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그만큼 세척/관리의 용이성을 많이 따지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다양한 부분으로 세세하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상부 급수 공간도 넓게 되어 있는 만큼 손을 넣어 세척하기에도 훌륭한 구조라서 세척/관리가 상당히 용이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앞에서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유선형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로고조차 매력적인 느낌이 있고 전면에 물리 버튼이 아닌 터치 형태로 구성된 만큼 깔끔하고 스마트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보입니다. 아이보리 컬러는 확실히 일반 원목 가구들 위에 올려뒀을 때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상부 급수 방식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4.5L 대용량 가습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급수가 꽤나 많이 되는 편인데요. 일반 제품의 경우 MAX 선이 표기가 되어 있어서 통의 최대치가 아닌 MAX 선에 맞춰 넣은 적이 있는데, 이건 따로 표기가 없어서 최대한 부담 없는 선까지 넣었는데 정상 동작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코드 선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자체를 들고 가서 급수하는 방식보다는 상부에 물을 넣는 형태로 급수하는 게 더 관리하기 좋더군요. 청소할 때는 물론 상부를 열어 가야겠지만 말이죠.

 

 

 

 

전원 버튼을 켜게 되면, 1단으로 가습 작동이 시작됩니다. 확실히 저소음 설계된 제품답게 소음이 거의 없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일반 초음파 가습기의 경우 일반적인 타이머 기능 정도만 제공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 오르테 OHK-1401A 같은 경우에는 꽤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최대 12시간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며, 가습 양은 최대 3단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쾌적함을 느끼는 적정 습도가 40~60% 정도라고 했을 때 겨울에는 난방 기구를 사용하게 되면서 많이 건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가습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적정 습도 조절을 가능하게 해주는 센서도 있으며, 가열식을 선택할 수 있는 복합식 제품입니다. 여름에는 가열하면 덥게 느껴질 수 있을 때는 일반 초음파 형태로 사용하다가 필요할 때는 가열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참고로 오르테 OHK-1401A의 경우 일반 제품처럼 7~80도 정도의 가열이 아닌, 100℃로 가열해 99.9% 세균과 박테리아를 살균합니다. 끓는 물이 100℃ 도인 것은 다들 아실 텐데요. 끓인 물로 살균 가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4.5L 대용량의 물을 끓이는 건 다소 높은 유지비로 직격탄이 될 수 있지만, 별도로 분해한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분무판과 물통이 분리되어 있어 살균을 끝까지 유지하면서도 부담 없이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별도로 아로마 트레이를 통해 간접 발향도 할 수 있는데요. 물과 별도로 섞이지 않는 방식으로 발향을 할 수 있는 형태인 만큼 안전하게 그리고 관리하기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과 섞이면 이게 인체에 무해한 오일인지 이것저것 체크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조금은 더 마음이 놓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지만, 이렇게 투명한 통으로 되어 있으니까 물 체크하기도 좋고 아이보리 컬러랑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5L는 이제 대용량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크게 부담되지 않은 복합식가습기라 생각됩니다. 가습기 추천 제품으로 괜찮다고 생각되는데, 실제 구매를 하고 비교해 볼 때는 디자인, 통 세척 가능 유무, 가열 가능 유무, 무소음(저소음) 등 현재 생활 패턴에 맞게 확인 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구매 페이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