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새해를 맞이해 다들 새로운 목표들을 세우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올해 목표는 금연이기도 한데, 이건 아직까진 조금 힘들 것 같기도 하고.. 다이어트를 올해는 좀 제대로 해볼까 싶습니다. 매년 말만 다이어트를 한 것 같긴 한데, 올해도 그렇게 될 것 같아 미리 탁구도 시작하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좀 해볼까 싶어서 이번에 로베라 폴딩 로잉머신을 하나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조정이라는 스포츠는 무한도전 방송을 보고 예전에 알게 되었고, 요즘에는 가정용으로 많은 제품군이 나와서 집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노젓기운동이라고 하는데요. 단순히 팔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운동량이 어마어마하며, 전신 운동에 가까워 러닝보다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정용 로잉머신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판매를 하고 있었고, 기존에 사용 중인 러닝머신도 로베라여서 로베라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10만 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고, 집이 좁은 편이라 폴딩이 되는 제품이면 좋겠다 싶어서 선택을 했죠. 위와 같이 깔끔한 박스로 택배를 제공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게는 조금 있는 편이나 집 앞까지 택배를 받았기 때문에 분해하고 세팅하는 데는 크게 힘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박스에 들어 있어서 전체적인 조립이 필요한 것일까? 그렇지는 않습니다. 거의 다 조립되어 있는 상태에서 일부만 조립해 주면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개봉하고 조립하고 세팅할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를 한 번은 꼭 읽어주시면 잘못 조립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조립을 마치고 마무리로 핸들까지 조립해 주면 로베라 폴딩 로잉머신 조립이 모두 끝납니다. 간단하죠? 조립 후 다양한 활동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계기판을 보면 분당 횟수, 순환 표시, 총횟수, 시간과 칼로리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무선이라는 점 때문에 어디든 코드를 장착할 필요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잉머신은 노젓기운동인데요. 일반적인 노를 저을 때 엉덩이가 고정된 상태인데, 머신 같은 경우에는 엉덩이도 함께 움직이며 운동을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쿠션이나 롤러의 움직임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체크해 줘야 합니다. 롤러가 부드럽게 움직이고 소음이 적어야 운동할 때도 부담스럽지 않고, 실내용이고 가정용인 만큼 다른 입주민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니까요.

 

 

반응형

 

 

처음에 조정하는 걸 보고, 이게 뭐가 그렇게 어렵지? 운동 좀 하는 사람들도 다들 하고는 거의 탈진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직접 해보게 되었습니다. 로베라 폴딩 로잉머신 KF-300은 동일 운동 기준 요가 66 Kcal, 러닝머신 300 Kcal, 실내 자전거 400 Kcal 소모 기준 600Kcal 소모로 훨씬 더 강도 높은 운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로잉은 위와 같이 전방 핸들을 앞으로 밀면서 무릎을 굽힌 다음, 뒤로 당기며 무릎을 펴는 것을 반복하여 운동하게 됩니다.

 

 

 

 

쉬워 보여도 12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계속 반복적으로 하면 꽤나 힘이 들고 땀이 납니다. 1~3단계는 초반에 워밍업 모드로 세팅하는 것이며, 4~8단계는 퍼포먼스 모드, 그리고 9~12단계는 스포츠 모드입니다. 실제 조정은 9~12단계로 한다고 생각하면 상당히 힘든 스포츠가 맞네요! 거기에 3단계 경사 조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 신체에 맞게 조절해서 운동 강도를 더 높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로베라 가정용 폴딩 로잉머신은 조정(노젓기 운동) 이외 운동도 가능한데요. 하체 집중 운동인 레그 스쾃이나 상체 푸시업, 딥스, 복부 코어까지 부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상체 푸시업이나 딥스 같은 경우 실제 딥스 기계나 맨바닥 푸시업보다는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 운동 초보자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제작된 것 같습니다.

 

 

 

 

참고로 로베라 가정용 폴딩 로잉머신 같은 경우에는 핸들이 "ㄷ"자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다양한 그립을 통해 부위별 운동 공략도 가능합니다. 기본 그립을 비롯해 사이드 그립과 하단 그립을 하게 되면 등과 어깨, 팔근육 등에 자극을 골고루 줄 수 있어서 유산소와 함께 근력 운동도 챙길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을 최소화하더라도 로잉머신만 꾸준히 하면 전신 운동을 일단은 챙길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러웠네요.

 

 

 

 

하중은 250kg 정도이기 때문에 일반 성인 남성은 대부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간편하게 접어서 안정적으로 세워둘 수 있으며 이동과 보관이 용이해서 작은 자취방에도 활용하기 좋은 편이네요. 지인들이 집에 놀러 올 경우에는 접어두고, 평상시에는 펴두고 저는 사용하고 있는데요. 접으면 제 운동 마음도 접을 것 같아서 일단은 최대한 눈에 보이는 곳에 펼쳐두고 있습니다. 올해는 로베라 가정용 폴딩 로잉머신으로 조정(노젓기 운동) 해서 열심히 살을 한 번 빼봐야겠습니다.

 

 

구매 페이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