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정보/제품 리뷰

맥세이프 타입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레드빈 오토스퀘어6

박스군 2022.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선택이 아닌 필수품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가 차량용 거치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차량용 거치대를 선택하더라도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출시 초기에 비해 많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고속 충전도 가능하고, 이제는 아이폰 시리즈를 위한 맥세이프 타입의 제품군들도 많이 출시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맥세이프 타입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레드빈 오토스퀘어6입니다.

 

 

 

 

레드빈 오토스퀘어6은 디자인이 일단 작고 아담한 느낌이 드는데요. 고속 충전을 지원하면서도 맥세이프처럼 딱 자력이 있어서 붙여서 사용하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깔끔한 느낌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후면에는 어떻게 제품이 디자인되어 있고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레드빈 오토스퀘어6 무선 충전 거치대와 C타입 USB 케이블, 그리고 맥세이프가 아닌 스마트폰을 가진 분들은 스마트폰 혹은 케이스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맥세이프링이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퀵 스타트 가이드를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해 가볍게 소개를 하고 있는데, 별도로 읽어 볼 필요성은 없을 정도로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연결하고 그냥 충전하면 되니까요.

 

 

 

 

저는 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별도로 맥세이프 전용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전용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위와 같이 맥세이프 링을 가이드를 통해 정중앙에 부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약간의 높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로인해 나오는 발열도 있을 수 있으니 해당 부분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유저도 일반 케이스를 사용하게 되면 자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해당 링을 부착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듯 작고 아담한 느낌의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입니다. 맥세이프 방식의 충전의 단점이라면 발열이 가장 큰 단점 중 하나인데요. 이 제품의 경우 발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충전시 뒷 부분에 날개가 있어 바람을 불어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발열이 심한 경우에는 효과가 크지 않겠지만, 서서히 증가하는 발열을 잡는데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RGB Light 효과도 있어 은은한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레드빈 오토스퀘어6의 경우 거치하는 부분이 조금 독특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제품군들이 잘 떨어지고 무게에 못 이기고 쓰러지는 경우가 많이 있다는 의견을 반영했으며, 송풍구의 깊이에 따라 장착이 불가한 경우도 종종 발생하게 됨에 따라 장착할 수 있는 길이까지 상당히 넓게 개선한 제품입니다. 그러다 보니 대부분의 송풍구에는 잘 맞아 떨어지고 고정도 좀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송풍구에는 잘 맞아 떨어진다고 볼 수 있는데, 제가 이용하고 있는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얇고 깊게 구성되어 있어서 세팅하기가 애매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판매 중인 거치대에 볼만 끼워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볼의 경우 호환성이 높은 사이즈여서 그런지 기존에 사용 중인 제품과 잘 맞아 떨어졌습니다. 저는 송풍구에 거치하는 방식이 아니라 위와 같이 비상 깜빡이에 장착하는 방식인데요. 그래서 더 깔끔하게 세팅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S22 사용자로서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으면 상당히 불편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제품은 C to C 케이블을 호환했는데, 아쉽게도 레드빈 오토스퀘어6의 경우에는 C to C 케이블을 연결했을 때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동봉된 C to USB 타입을 장착했으며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가 조금만 더 길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

 

 

 

 

맥세이프 타입의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의 장점이라면 가로 세로 회전이 참 간편한 점입니다. 기존의 무선 충전 거치대 같은 경우 헤드 자체를 돌려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선 정리를 해둔 상태라면 상당히 껄끄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맥세이프 타입은 선 정리를 다 하고도 스마트폰만 움직이면 원하는 방향으로 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 저는 대부분 세로 모드로 이용해서 이용하지만 필요에 따라 가로 모드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제품은 3만 원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맥세이프를 이용할 수 있는 유저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은 해당 제품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됨.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