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스마트워치가 출시된 이후 꾸준하게 사용 중인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워치4인데요. 갤럭시워치3이 나왔을 때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워치 5와는 크게 차이가 없어 기존에 사용 중인 갤럭시워치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아쉽기는 하지만, 일반 손목시계보다는 확실히 활용도가 높다 보니 꾸준히 충전하며 사용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처음 스마트워치를 구매했을 때 다양한 스트랩이 있었고, 처음에는 메탈 시리즈나 가죽 스트랩을 선호했었습니다. 하지만, 거의 일상처럼 차고 다니는 제품이다 보니, 가죽이나 메탈은 착용감이 조금 불편한 요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거진 스포츠밴드 형태를 많이 착용했었는데요. 이번에 베젤 링 케이스랑 함께 조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제품은 케이안 스포츠 루프 스트랩과 베젤 링 케이스입니다. 색상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네온오렌지, 민트크림, 네온옐로우, 버티컬핑크, 버티컬블루, 버티컬네이비, 멀티오렌지, 라인네이비, 라인오렌지, 멀티블랙, 멀티핑크, 라인블루, 라인옐로우, 그레이시블루, 바나나, 네온핑크, 그레이시민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리뷰할 제품은 코코아 색상과 바닐라 색상입니다.

 

 

 

 

참고로 다양한 컬러감이 있는 갤럭시워치4 스트랩에 맞게 베젤 링 케이스와 투명 케이스를 선택해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베젤과 제품 부분을 보호해 주면서 스타일링하게 꾸밀 수 있는 요소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성이 조금은 떨어지는 만큼 이 부분을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선택 사항이라고 보면 됩니다. 디자인으로 특색은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장착 시 컨트롤하는 게 조금은 불편해서 사용하진 않습니다.

 

 

 

 

그럼 제가 선택한 스포츠루프 밴드 스트랩 코코아 색상부터 먼저 살펴볼까요? 코코아 밀크를 연상케하는 컬러감으로 브라운 컬러에서 약간의 파스텔 톤 느낌이 나는 듯한 색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워치 같은 경우 일반 스트랩보다 훨씬 편하게 교체할 수 있게 핀이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별도 공구 없이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편입니다.

 

 

반응형

 

 

기존 스트랩을 탈거하고, 케이안 스포츠루프 밴드 스트랩을 하나씩 연결해 장착해 보았습니다. 장착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이미 많은 분들이 리뷰를 남기기도 했고 저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스포츠 루프 같은 경우에는 별도로 줄 길이를 조절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구매 후 간편하게 장착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맞는 사이즈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다른 줄 길이 조정 없이 위와 같이 밴드를 말아서 찍찍이 형태로 부착하는 형태이다 보니, 버클이나 이런 것이 없어서 훨씬 편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체감 있는 스트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반 가죽이나 메탈 같은 경우 컴퓨터 작업을 할 때 하단 부분이 계속 쓸리면서 불편함을 느끼고 벗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 그럴 필요가 없을 정도로 편안한 편입니다.

 

 

 

 

스포츠루프 제품은 딱 손을 감싸는 느낌을 그대로 받아 볼 수 있으며, 물에도 강하기 때문에 방수 기능이 있는 갤럭시워치4 클래식과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여러 운동을 할 때 사용해도 걸리적거림 없기 때문에 삼성 헬스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편이기도 하죠.

 

 

 

 

케이안 갤럭시워치4 스트랩 스포츠루프 바닐라 색상은 좀 더 산뜻한 느낌을 줍니다. 피부 색 톤이라서 조금 어색할 수도 있을 것 같았는데, 그런 느낌보다는 산뜻하고 깨끗한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해당 제품은 위에서 간단히 언급했던 베젤 링 케이스 아이보리와도 잘 어울리니 레트로 느낌의 전자시계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분들, 아니면 베젤 링이 있는 제품처럼 보이고 싶은 분들은 베젤 링 케이스 아이보리와 함께 세트로 코디를 조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무래도 스마트워치는 다양한 운동/헬스케어 기능이 탑재된 만큼 운동할 때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스트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케이안 스포츠루프 시곗줄 같은 경우에는 무게가 가벼워서 착용하는데 부담이 적은 편이며, 손목을 움직이거나 했을 때 불편함을 느끼기 어려울 정도로 편안한 착용감으로 일상생활이나 간단한 운동을 할 때도 벗거나 할 필요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수면 때문에 잘 때도 편하게 착용할 만한 제품을 찾던 중 스포츠루프 스트랩의 매력을 느끼고 거의 1년 동안 해당 제품군으로만 구매해서 착용하고 있는데요. 케이안의 경우 다양한 컬러로 특색 있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함께 세트로 추천하는 구성품을 구매하면 지금껏 사용하던 갤럭시워치4와는 또 다른 매력의 시계가 탄생하는 만큼 변화를 주고 싶은 분들, 활동할 때 불편해서 계속 벗게 되어 좀 더 편안한 착용감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 만한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이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